오재일 전남대 행정학과 교수 ‘호남자치 20년 호남정치의 미래’ 첫 강의

민주당 광주시당(임내현 위원장)은 2014지방선거승리를 위한 제1차 지방자치아카데미를 오는 9월 25일(수요일) 19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10월 30일까지 매주 수요일 상무지구 광주NGO센터 3층 다목적홀에서 운영한다고 밝혔다.

광주시당 관계자에 따르면 5.18민중항쟁 33주년의 의미에서 선착순 33명을 모집하였는데 추석이전에 이미 마감이 완료되어 지방자치 아카데미에 대한 관심도가 높았다고 전했다.

오는 25일 1주차는 1교시 개강식을 시작으로 2교시 오재일 전남대 행정학과 교수의 ‘호남자치 20년 호남정치의 미래’라는 주제로 첫 강의를 비롯해, 3교시 오리엔테이션에서는 수강생 대표와 총무를 선출하며, 특히 수강생 개인별로 60초의 자기소개를 통해 개인별 포부도 발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민주당 광주시당 임내현 위원장은 “이번 지방자치 아카데미는 내실있는 프로그램과 동시에 저명한 강사들이 포진됐다”며 “2014 지방선거에 참신한 지역일꾼과 능력있는 많은 정치신인들을 배출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동시에 아카데미 과정을 성실히 수행한 수강생에 대해서는 중앙당과 협의하여 수료자에 대한 실효성 있는 혜택을 마련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