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6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 초.중.고 학생, 교직원, 시민 대상

광주광역시교육청(교육감 장휘국)은 광주지역의 각급 학교 재학생과 교직원, 학부모, 시민 등을 대상으로 「민주․인권친화적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한 학교인권 증진 공모전」을 개최한다.

학교인권 증진 공모전은 학교구성원들의 인권 개선 아이디어와 각종 인권교육 및 실천 사례를 수집하고 공유하여 일상적으로 학교 현장에서 인권 증진을 실천할 수 있는 방안을 보급하기 위해 추진한다.

공모 분야는 ▲인권영상 ▲인권수업 ▲인권아이디어로 구분되며, 접수 기간은 9월 16일(월)부터 10월 18일(금)까지 각 분야별로 작품을 제작한 후에 이메일(lokiq@hanmail.net)로 제출하면 된다.

인권영상 분야는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학생인권보장, 학교폭력예방, 사회적 약자(소수자) 권리 옹호, 학생자치활동 등의 내용을 UCC, 단편영화, 뮤직비디오, CF 등의 형식으로 공모하며,

 인권 수업 분야는 교원을 대상으로 교과서 단원과 연계하여 실시한 인권 수업과 창의적 체험활동 및 계기교육 등에서 활용한 지도안, 학습지 등의 자료를 공모하며,

인권 아이디어 분야는 초・중・고 학생과 교직원, 시민 등을 대상으로 인권친화적 학교 만들기를 위한 방법 등을 비롯한 학교구성원의 인권 증진과 인권감수성을 확산시킬 수 있는 다양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작품 심사는 ▲작품에 구현된 인권정신 ▲작품의 완성도(교육적 효과성) ▲참신성과 독창성 ▲일반화 가능성 등을 기준으로 하며, 각 분야별로 10개 작품씩, 총 30개의 작품을 시상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