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접종 대상자 2월 28일까지 접종 완료

전라남도 고흥군은 초·중학교 입학을 앞둔 학생의 감염병 예방과 건강 보호를 위해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 고흥군 취학전 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시행
▲ 고흥군 취학전 아동 예방접종 확인사업 시행

군은 학교에서 단체활동을 시작하는 아동기는 감염병에 대한 면역이 점차 약해지는 시기로 각종 질병에 노출되기 쉽기 때문에 예방접종 확인 사업을 거쳐 미 접종자에 대해 오는 28일 까지 접종을 완료할 계획이다.

입학을 앞둔 자녀의 보호자는 초등학생 4종[, 디프테리아-백일해-파상풍, 소아마비, 일본뇌염], 중학생 3종[, 일본뇌염, 인유두종바이러스]등 백신 필수예방접종을 입학 전까지 완료해야 한다.

예방접종 완료 여부는 예방접종도우미 또는 스마트폰에 앱을 설치해 예방접종 내역을 확인이 가능하며, 완료하지 않은 접종이 있는 경우 전국 보건소 및 지정 의료기관에서 입학 전까지 접종을 완료하면 된다.

예방접종을 완료하였으나 전산등록이 누락된 경우에는 접종받은 의료기관에 전산등록을 요청해야 하며, 접종 내역이 모두 확인된 경우 별도의 예방접종 증명서를 제출할 필요가 없다.

군 보건소 관계자는 “집단생활을 하는 학생들은 감염병 확산, 전파에 특히 취약하므로 본인은 물론 함께 생활할 친구들의 건강을 위해 표준예방접종 일정에 따라 접종을 완료하고 입학해 달라”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