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장학금지급은 40년 묵은 박정희 유신 적폐

새마을장학금 특혜폐지 시민회의는 ‘새마을장학금이 시행된 박정희정권 말기인 1978년부터 지급되어 왔으며, 스스로 ’새마을운동은 유신이념의 실천도장이라고 고백했듯이 새마을운동은 박정희 유신독재를 뒷받침하는 정치적 도구였다.“면서“이제 이를 폐지해야 마당하다”고 했다.

새마을장학금 특혜폐지를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새마을장학금 특혜폐지를 강력히 촉구하고 있다.

새마을장학금 특혜폐지 시민회의는 11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갖은 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면서 “ 마침내 광주시 새마을장학금 지급조례 폐기 조례안이 광주광역시의회에 재출되었으며, 이를 시의회 행정자치위원에서 심의에 들어갈 예정이며, 40년 묵은 유신적폐 새마을장학금 조례폐지 문제가 일부 광주시의원들이 부정적 입장에 따라 처리 여부가 중대한 기로에 놓여 있다.”고 했다.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을 방문한 이국언 대표와 광주기독교교회협의회 장헌권목사가 새마을장학금지급폐지 촉구안을  전달하고 있다.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장을 방문한 이국언 대표와 광주기독교교회협의회 장헌권목사가 새마을장학금지급폐지 촉구안을  전달하고 있다.

새마을장학금 특혜폐지 시민회의는 “문제인 정부는 촛불혁명에 의해 타생했으며, 지난 6월 지방선거결과 역시, 엄동설한에 맞서 금남로에서 싸운 150만 광주 촛불민성의 결과라고" 했다.

이어, 촛불혁명의 명령이 무엇인가? 바로 우리사회의 특권과 반칙을 없애자는 것이며, 광주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 소속 5명 의원 포함해 광주시의회 23명중 22명이 민주당 소속으로 40년 묵은 유신 적폐 새마을장학금 조례를 폐지할 것인지 존속할 것인지 그 책임은 이제 민주당에 있다면서" 민주당을 압박했다.

[새마을장학금 특혜 폐지 시민회의]▲건강사회를위한치과의사회 광주전남지부 ▲광주기독교교회협의회 ▲광주복지공감플러스 ▲광주여성센터 ▲광주전남6월항쟁기념사업회 ▲광주청년유니온 ▲국민티비미디어협동조합광주지회 ▲근로정신대할머니와함께하는시민모임 ▲민족문제연구소광주지부 ▲민주사회를위한변호사모임광주전남지부 ▲세금도둑잡아라 ▲시민플랫폼나들 ▲아름다운공동체광주시민센터 ▲지역공공정책플랫폼광주로 ▲참여자치21 (이상 15개 단체)

한편,새마을장학금 특혜폐지 시민회의는 시의회 의원실을 방문 새마을장학금지급폐지 촉구안을 담은 문서를 전달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