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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제목

교통시설을 도시발전의 원흉으로 보는 광주시각?

닉네임
류달용
등록일
2018-10-08 07:44:24
조회수
581
제 목 : 교통시설을 도시발전의 원흉으로 보는 광주시각?

광주역 철도로인한 양지역간의 이격을 말하며 철거를 주장한다.
경전선이 2000년 경전선 이설시 철도로인한 그동안의 불만이 폭발하여 아무 대책없이 무조건 옮겨야한다고해서 서광주 효천선이 나타났다.
도시 전체적으로나 장기적 측면에서는 지나고 보면 오히려 손해가 될수있다?

타지역은 광주보다 헤드가 낮아서 이설이나 여타 주장을 안하는가?
대도시는 모두 도심속으로 철로가 지나간다.
광주선은 도심이 아닌 어느정도의 한적한곳으로 지나는것이다.
정책을 세워서 지하화로 하고 도시철도와 연계하는 복층구조라면 더할나위가 없다.

목포의 예를 보더라도 고속철종점이 임성리역으로 구상되었으나 도심구간을 지하화하여 편의를 증진시켰다.
광주역이 광주송정역보다 두배규모 면적이 넓다.
정비라든가 청소 승무원숙소가 위치한다.
철도를 운영하는 측면에서는 버릴수없는 관계가 존재하는데도 폐쇄를 주장하는 어처구니이다.

재개발의 별별구상을 거론하는데 교통시설이 위주이고 여타시설은 후순위이다.
대구간 철도를 환호하면서 광주역 폐쇄라면 말이나 되는가?
작성일:2018-10-08 07:44:24 125.136.141.1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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