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일 5·18민주광장 민주의종각, 타종행사 열어 시민 안녕 기원 / 다문화가정·자원봉사자 등 각계 시민 16명 33회 타종

광주광역시(시장 이용섭)은 시민의 안녕과 행복을 기원하는 ‘새해맞이 타종행사’를 31일 5·18민주광장 민주의종각에서 개최한다.

▲ 민주의종 (자료사진)
▲ 민주의종 (자료사진)

광주광역시는 이날 밤 12시 정각 이용섭 시장, 김동찬 시의회 의장, 장휘국 시 교육감과 독립유공자, 5․18민주화운동 유공자, 시민단체, 기업인, 전통시장 상인, 다문화가정, 돼지띠 청년, 환경미화원, 소방관 등 각계각층의 시민대표 총 16명이 2개조로 나눠 총 33회 타종한다고 밝혔다.

광주시에 따르면 광주시는 타종행사에 앞서 오후 10시30분부터 따뜻하고 풍요로운 광주를 몸으로 느낄 수 있는 대형화덕체험을 시작으로, 국악과 밴드가 어우러진 신명나는 공연이 펼쳐지고, 타종행사와 함께 대형 소망풍선 5개가 빛을 밝힐 예정이다. 타종식 후에는 불꽃놀이와 수십명의 젊은이들이 펼치는 화려한 댄스 공연이 이어질 예정이다.

또한, 이번 행사에는 2019년 우리나라에서 열리는 유일한 국제대회인 세계수영선수권대회 홍보부스와 새해맞이의 소중한 추억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도 운영된다. 한편, 광주시는 이날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의 교통편의를 위해 광주 도시철도공사와 협의해 새해 1월1일 새벽 1시까지(문화전당역 기준) 상하행선 지하철을 각각 2회씩 연장 운행한다.

아울러, 소방, 경찰 등 유관기관과 함께 종합상황실을 운영하고, 행사장 부스별 관리요원을 배치하는 등 시민 안전관리에 만전을 기할 예정이다.

 광주시 관계자는 “많은 시민들이 가족․친구들과 함께 타종행사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내며 올 한해를 마무리하고 희망찬 새해를 맞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