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은 26일 일반직공무원 890여명에 대한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승진은 235명으로 4급 승진 2명, 5급 승진 24명, 6급 승진 76명, 7급 승진 132명, 8급 승진 1명이다. 전보는 414명, 공로연수·정년퇴직 등 182명, 신규임용 58명이다.

▲ 장석웅 교육감 (자료사진)
▲ 장석웅 교육감 (자료사진)

이번 인사는 퇴직 등으로 발생하는 상위직급 결원 및 충원 등을 위한 인사와 더불어 내년도 조직개편에 대비해 본청인원을 10여명 감축하여 교육지원청 학교지원센터의 개설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주요 서기관 전보로 홍보담당관은 박경우 전라남도청 교육협력관을, 재무과장은 오철록 감사관 감사총괄팀장을, 정책기획관 정책평가팀장과 감사관 감사총괄팀장 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파견복귀자 황성규, 김병성 서기관을 각각 발령했다. 일선기관은 광양평생교육관장에 김갑현 재무과장을, 고흥평생교육관장은 김영안 홍보담당관을 발령했고, 김광일 정책기획관 정책평가팀장은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과정에 파견 발령했다.

4급 승진은 교원인사과 한근수 교원임용팀장을 교육부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과정에 파견 발령했고, 행정과 이재준 조직법무팀장을 전라남도청 교육협력관 으로 각각 파견 발령했다.

5급 전보는 강성근 교육과정과 교육협력팀장이 신안교육지원청 행정지원과장으로 전보되는 등 38명이 자리를 옮겼으며, 5급 승진은 박진오 순천고 행정실장 등 총 24명을 승진발령했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번 인사에서 서기관 인사는 교육청 개청 이래 최초로 주요보직추천위원회를 구성하여 리더십, 평판도, 역량 등을 다양한 채널로 검증하여 배치했고, 사무관 인사는 경력자 우대 뿐만 아니라, 혁신전남교육 추진을 위한 젊고 참신한 인사의 전진배치, 여성 간부공무원 발탁 확대 등에 중점을 두었으며, 6급 이하 인사는 승진의 경우 격무부서와 일선학교 근무자를 우대하면서, 소외받는 직렬이 없도록 소수직렬을 대폭 안배했고, 전보는 본인의 희망지역을 반영, 전보서열명부를 사전에 공개해 명부순으로 발령했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 연공서열에 연연하지 않고, 전남교육혁신을 위해 묵묵히 근무하고 있는 능력 있고 개혁적인 인재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적극 발탁하겠다”고 덧붙였다.

[지방서기관] 김영안 고흥평생교육관장. / 오철록 재무과장, / 김갑현 광양평생교육관장, / 이재준 정책기획관, / 한근수 중앙교육연수원 고급관리자과정 파견 대기, / 박경우 홍보담당관, / 김병성 감사관, / 황성규 정책기획관.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