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야 국회의원과 기획재정부 등 향우공무원들 많은 도움받아

전라남도 고흥군이 민선7기 지역 핵심 현안사업인 국도 27호선 봉계교차로 개선사업 등 내년도 정부예산 1,145억 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17일 밝혔다.

▲ 고흥군
▲ 고흥군

고흥군에 따르면, 내년도 정부예산 확보액은 올해보다 34억 원이 증액된 3%가 늘어난 1,145억 원이며, 신규사업에 50건 187억 원, 계속사업 117건 958억 원 규모다.

이는 당초 정부예산안 1,111억 원보다 34억 원이 국회심의 과정에서 추가 증액되는 성과로 민선 7기 지역현안 사업추진에 청신호로써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앞으로도 공모사업 등에서 국비예산 규모가 더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국회에서 추가 증액 반영된 주요사업으로는 국도 27호선 봉계교차로 개선 금산 금의시비공원 조성 우주과학관 확장 대서 서호1제 재해위험저수지 정비 도화 당오제 재해위험 저수지 정비이다.

특히, 고흥군은 지난 제2회 추경예산 편성시 논란이 됐던 국도 27호선 봉계교차로 개선사업이 군 시행사업에서 국가시행사업으로 전환돼 전액 국비로 추진하게 돼 군민과의 약속을 지킨 결과를 얻어내는 값진 성과를 거뒀다.

이 밖에도, 고흥~봉래간 도로건설 고흥 영남 국도77호선 시설개량 해창만 재해위험 지구정비 도양읍 구도심 공영주차장 조성 시산항 외곽시설 고흥 드론 특화 지식산업센터 건립 등이 확정됐다.

송 군수는 국회 심의 막바지까지 상임위와 예결위 소위원회를 수차례 방문, 여야 국회의원들에게 현안사업 추진의 당위성을 직접 설명하여 정부예산안에 반영되지 않았던 6개 사업 34억 원을 추가 증액 예산 확보하는 성과를 거둬 그 의미를 더했다.

송귀근 고흥군수는 “다양한 분야에서 국비가 확보되어 민선 7기 고흥군이 새로운 미래를 향해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게 됐다”며 “예산이 확보된 만큼 사업 추진과정을 면밀히 챙겨 군민들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더욱 매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