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림스타트 수혜율·방과후 돌봄 이용률·아동 친화도시 구축 등 호평

전라남도가 보건복지부에서 실시한 아동정책 시행계획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12일 기관표창과 포상금 1천만 원을 받았다.

▲ 전남도
▲ 전남도

아동정책 시행계획 평가는 미래세대인 아동에 대한 선제적 투자를 통해 아동 친화도시를 조성하기 위해 도입됐다. 지자체의 1차 아동정책 기본계획을 바탕으로 전국 시·도의 2017년 아동정책시행계획 추진 실적에 대해 총 4개 항목 10개 세부지표를 중심으로 아동정책 전 분야를 평가한다.

전라남도는 아동 복지서비스 증진을 위해 도 자체사업을 비롯해 미래를 준비하는 삶 41개, 건강한 삶 25개, 안전한 삶 12개, 함께하는 삶 33개, 아동 분야 실행기반 조성 8개 사업 등 5개 부분 119개 세부과제를 제출했다.

평가 결과 시행계획 수립 시 의견 수렴 등 수립 절차, 신규 지표인 드림스타트 수혜율, 취학아동 방과후 돌봄 이용률, 아동 친화도시 구축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허강숙 전라남도 여성가족정책관은 “이번 우수기관 선정을 계기로 아동의 건강한 성장 지원과 돌봄체계 구축, 자립지원 강화 등 아동이 안전하고 행복한 전남 만들기에 더욱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전라남도는 2016년에도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당시 포상금을 전라남도 결연기관인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전남지역본부를 통해 저소득가정 아동에게 자립 기반 마련을 위한 ‘디딤씨앗통장’ 자산 형성 후원금으로 지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