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영쇼핑 상품개발자 초청 입점 설명회 및 품평회 개최

전라남도 담양군은 12일 담양문화회관 세미나실에서 지역 농특산품 생산업체와 공영쇼핑 상품개발자 등이 참여한 가운데 TV홈쇼핑 입점 설명회와 품평회를 진행했다.

▲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농식품 판로 개척 ‘총력’
▲ 적극적인 홍보마케팅으로 농식품 판로 개척 ‘총력’

이번 품평회는 담양 농식품의 홍보와 판로를 확대하고자 공영쇼핑과 담양군이 상생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해 마련된 것으로, 최형식 담양군수와 ㈜공영쇼핑 관계자, 지역특산품 생산업체 등 30여 명이 참석했다.

참사랑F&B, 담양농협, 안복자한과, 담양한과, 고려전통식품, 오엠오, 고재구쌀엿, 해드림식품 등 담양을 대표하는 20여 업체, 100여 가지의 품목의 생산, 품질, 위생, 포장 등 전반적인 사항에 대한 품평회와 TV홈쇼핑, 온라인 쇼핑몰 입점 설명회를 진행했다.

이날 품평회를 통해 우수 제품으로 선정된 제품은 내년 공영쇼핑에서 11%의 수수료로 TV홈쇼핑 판매방송을 시작하며, 참석한 모든 업체가 공영쇼핑 온라인 몰에 입점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최형식 담양군수는 “이번 품평회를 통해 우리군 우수 농식품 이미지 제고와 판매처 확대로 기업체의 매출 확보는 물론, 기업과 지자체 간 유기적인 협력으로 우리군 농식품의 유통체계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며 “6차 산업을 연계한 전략적 마케팅과 다양한 지원을 통해 담양의 농특산물이 국내외 시장을 선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