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강진청자 전 작품 30% 파격 할인 행사

 전남 강진군은 제41회 강진청자축제 기간에 명품 강진청자를 파격적인 가격에 파는 ‘30% 특별 할인행사’와 ‘이벤트 존’을 운영한다고 14일 밝혔다.

특별 할인행사는 오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간 강진청자축제 행사장내 명품관과 개인요 판매장에서 운영되며, 청자박물관(강진관요)과 지역 31개 개인요업체 모두가 참여한다.

이번 할인행사는 강진청자축제가 대한민국 최우수축제로 선정된 것을 기념하고 모든 분들이 저렴한 가격으로 명품청자를 소장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곳에서 판매되는 청자 매병과 주병, 항아리, 머그잔, 식기, 다기, 원샷 잔(술잔), 화병 등 모든 청자작품을 30% 할인해 판다.

모든 작가들은 이번 할인행사를 위해 국보와 보물급 청자 재현작품과 젊은 층이 선호하는 현대적 감각의 생활자기 등 작가의 혼과 정성이 담긴 다양한 디자인의 작품을 준비 했다.

또한 축제기간동안 청자전시판매관에서는 관광객 등을 대상으로 ‘특별 이벤트 존’도 운영한다.

이벤트 존은 추첨을 통한 경품권 제공과 즉석경매 행사로 진행된다. 청자전시판매관 내에서 1회에 15명씩 매일 3회 추첨을 통해 전시판매관에서 청자를 구매할 수 있도록 1인당 3만원 상당의 경품권을 제공한다.

즉석경매도 매일 3회 정상 판매가에서 50% 할인가로 시작해 호가경매(呼價競賣)방식으로 진행하게 된다.

강진원 강진군수는 “이번 축제에 명품청자를 선보이기 위해 다양한 디자인의 작품제작에 주력하고 있다.” 며 “이번 여름휴가 때 강진청자축제장을 찾아 천년의 신비를 체감하고, 좋은 작품도 많이 구입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문화체육관광부 선정 대한민국 최우수축제인 ‘제41회 강진청자축제’는 오는 27일부터 8월 4일까지 9일간 강진군 대구면 사당리 청자촌 일원에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