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시 건축주택과로 직접 제출 또는 등기우편 접수

광주광역시가 올해 연말로 임기가 만료되는 건축위원회 위원을 공개모집한다.

이번 공모는 ‘건축법 시행령’ 제5조의5 규정에 따라 다양한 전문가의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효율적인 운영을 위해 당연직 위원 등을 제외한 대학교수 등 전문가 49명을 선발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광주시
▲ 광주시

지원 자격은 건축계획·설계, 건축시공, 건축구조, 토목·조경, 도시·단지, 경관·색채·디자인, 설비·환경·에너지, 재난안전·범죄예방 등 건축 관련 분야의 학식과 경험이 풍부한 전문가로, 대학 조교수 이상 또는 관련분야 자격과 학위 소지자 및 전문지식과 실무경험이 있어야 한다.

위원은 2회 이상 연임은 불가하며 시 산하 위원회에 중복으로 3개 이상 참여하고 있을 경우 제외된다.

공모 참여는 19일부터 12월 10일까지 시 건축주택과에 위원 공개모집 지원서 1부, 재직증명서 또는 경력증명서 1부, 자격을 증명할 수 있는 서류, 이력서 1부 등을 첨부해 직접 제출 또는 등기우편 접수하면 된다.

관련 서류는 광주시 홈페이지 고시·공고 또는 새소식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광주시 관계자는 “광주다운 건축도시정책을 펼칠 수 있도록 관심있는 전문가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