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화 가능한 창작 스토리 발굴, 지원 통해 콘텐츠 제작 사업과 연계

광주광역시(시장 강운태)와 (재)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원장 김용관)은 지역 스토리산업 활성화를 위해 ‘창작 스토리 기획개발 사업’을 공모하고 있다.

이번 공모에서는 총 15개 스토리 기획안을 선정하며, 주제는 호남권 유네스코 세계유산(등재대상 포함) 관련한 내용이다. 공모 소재는 자유와 지정으로 나눠 7개 작품은 자유공모이고, 8작품은 지정공모로 진행된다. 시상규모는 7,800만원으로 기획발굴․중간평가․최종평가 단계에 따라 차등 지급하며, 최종 평가에서는 8작품이 선정된다.

신청대상은 기획력과 창작능력을 갖춘 스토리 창작자 개인과 팀(대표 창작자 1인 선정)으로, 공모에서 선정한 기획안은 만화, 애니메이션, 영화, 공연 등으로 사업화시키기 위해 개발지원한다.

공모기간은 6월 24일부터 7월19일까지이며, 접수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www.gitct.or.kr)에서 공모신청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jhb@gitct.or.kr)로 접수하면 된다. 서류와 면접 심사를 통해 창작 대상자를 선발하고, 선발과 동시에 기획개발 프로그램에 참여해 5개월간 원고 개발에 집중하게 된다.

자세한 정보는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 (문의 : 광주정보문화산업진흥원 인재창업팀 062-610-2453번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