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광주경제진흥원과 ‘전라도 정도 천년’ 상생협력 협약 체결

전남중소기업진흥원(원장 우천식)은 전북경제통상진흥원(원장 홍용웅) 및 광주경제고용진흥원(원장 신현구)과 함께 29일 전북경제통상진흥원에서 ‘전라도 정도 천년’ 상생협력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 전라도 정도 천년, 상생협력 업무협약 (우측부터 우천식 원장, 홍용웅 원장, 신현구 원장)
▲ 전라도 정도 천년, 상생협력 업무협약 (우측부터 우천식 원장, 홍용웅 원장, 신현구 원장)

30일 전남도에 따르면, 이번 협약은 전라도 정도 천년의 해를 맞아 전남․전북도 및 광주시를 대표하는 세 기업지원기관이 연합해 호남권의 경제산업 발전에 함께 기여하고, 새로운 천년의 부흥역사를 다시 쓰자는 의미에서 마련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세 기관은 호남지역 청년 일자리 창출과 공유, 중소기업 제품의 국내외 판로확대 및 수출 다변화 등에 대한 공동 노력을 기울이면서, 호남권 경제의 재도약을 위해 협력을 다짐했다.

또한, 세대융합창업캠퍼스사업과 같은 호남권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지원사업을 공동 수행하고 혁신적인 신규사업을 공동 발굴․추진하며, 직원 역량개발 및 경영혁신을 위한 공동교육 및 정보 교류를 통해 혁신과 공유, 개방이 어우러진 호남권만의 새로운 경제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

우천식 전남중소기업진흥원장은 “이번 협약체결은 호남권 기업지원기관들이 힘을 합쳐 호남권 경제에 새바람을 불어넣고, 새로운 천년의 역사를 함께 쓰기로 했다는 점에 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전남도뿐만 아니라 호남권의 재도약과 공동 번영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