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서부권에 분원 설치 긍정 검토하겠다

 전남도교육청은 지난 17일 순천시 서면 소재 전라남도유아교육진흥원을 찾아 운영 현황과 유치원 교원연수, 유아체험교육 등에 대한 현장의 의견을 듣는 ‘경청올레’를 가졌다. 

▲ 전남 서부권에 분원 설치 긍정 검토를 표명한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 전남 서부권에 분원 설치 긍정 검토를 표명한 장석웅 전남도교육감

‘경청올레’는 장석웅 교육감이 교육현장을 찾아 어려움을 청취하고 교육공동체의 다양한 의견을 바탕으로 문제의 해답을 현장에서 구하는 중요한 소통 창구이다.

장석웅 교육감은 이날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유아교육진흥원 내 49개 유아체험시설을 둘러보고 직원들과 간담회를 가졌다. 장 교육감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전남의 유아교육 발전과 변화를 선도하는 데 최선을 다하는 직원들에게 감사하는 마음으로 직속기관 가운데 처음으로 방문했다.”고 말했다. 이어 “최근 ‘사립유치원 비리’로 인해 공립유치원의 중요성이 더욱 커지고 있다.”며 “출발부터 평등이라는 관점을 갖고 유치원 교육부터 적극적으로 지원해나가가겠다.”고 약속했다.

직원들과의 간담회에선 유아교육진흥원 조직개편 방향 유아단체체험 운영 등을 위한 인력지원 체험영역 보완 및 체험시설 재구조화를 위한 재정 지원 중서부권의 분원 설치 등에 대해 진솔한 대화를 나눴다. 특히, 장 교육감은 “지리적 여건 때문에 훌륭한 유아체험시설을 이용하기 어려운 전남 서부권 학부모들의 요구가 많다.”면서 “서부권에 유아교육진흥원 분원 설치를 긍정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도교육청은 ‘현장에 답이 있다’는 교육혁신 방향에 맞춰 이번 경청올레에서 나온 각종 건의 및 제안 사항을 현장 중심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추진하고, 지속가능한 정책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