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시장, 노동계는 결자해지 자세로 협상단에 참여해 줄 것을 호소

17일 열린 광주시의회 시정질문에서 장연주 의원(정의, 비례)이 ‘광주시가 노동계와의 소통이 부족했다’고 주장한 것과 관련한 이용섭 시장은 답변을 통해 광주시는 광주형일자리 성공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가겠다.“고 했다.

▲ 이용섭 광주시장
▲ 이용섭 광주시장

이 시장은 “노동계에서는 저와 광주시가 성의가 없다고 하는데, 직접 전화를 걸어도 받지 않고 찾아갔는데도 만나주지도 않는 등 노동계에서 전혀 반응을 보이지 않고 있다”며 “저는 그동안 노동계의 모든 요구를 수용하겠다고 수 차례 밝혔고 진정성있게 이를 실행하고 있다”며 정면 반박했다.

이 시장은 “협상내용을 공개하지 않는다고 했는데 협상은 상대가 있고 임금이나 노동시간 뿐 아니라 지분율, 판매가 안 됐을 때의 책임소재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상이 이뤄지고 있어 모든 것을 공개할 수는 없는 것이다”며 “노동계가 협상단에 참여하면 자연스럽게 모든 것을 알 수 있는데 공문으로 공개하라고 하고, 공개하니까 언론에 공표하는 것이 바람직한 일인가?하는 생각이 든다”고 밝혔다.

이 시장은 “저와 광주시는 광주형 일자리 성공을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다”며 “노동계도 4년 동안 광주형 일자리를 위한 협의에 참여하고 노력도 해온 만큼 결자해지 하는 자세로 협상단에 참여해 줄 것을 다시 한번 호소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