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6일까지 접수…올해 축제 때 촬영한 작품이면 누구나 응모가능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임택)가 지난 9일 성황리에 막을 내린 ‘15회 추억의 충장축제’ 감동을 이어나갈 사진대회를 개최한다.

▲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 충장축제 거리퍼레이드

15일 동구에 따르면, 축제에 참여한 방문객이라면 누구나 응모할 수 있는 이번 사진대회는 올해 충장축제 기간에 촬영된 사진이면 가능하다. 1인당 3점까지 출품할 수 있으며 우편 또는 방문접수 경우 11×14인치 사이즈로, 이메일 등 온라인접수는 컷당 10MB이하(장변 3,000픽셀 이상)로 제출해야 한다.

접수기간은 오는 26일까지며 동구청 5층 충장축제사무국으로 우편·방문 접수하거나 충장축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이메일( gfcjf18@daum.net)로 제출하면 된다.

동구는 심사를 통해 금상 1명에게 상금 100만원과 광주광역시장상을 비롯해 다수의 입선작품을 시상한다. 단, 다른 공모전에 발표된 유사작 및 과도한 보정·합성사진은 입상이 취소될 수 있으며 초상권에 대한 책임은 출품자에게 있다.

입상작은 홈페이지 게시, 홍보물 활용 등 충장축제 공익목적으로 사용된다.

동구 관계자는 “이번 사진대회를 통해 축제의 감동과 여운을 다시 한 번 시민들과 공유하고 소통하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기타 문의는 충장축제사무국 ☎608-3903.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