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병석 차관,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발전 정책’ 주제로 특강

제1063회 장성아카데미는 손병석 국토교통부 제1차관이 ‘도시재생 뉴딜과 지역발전 정책’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 손병석 차관
▲ 손병석 차관
15일  전남 장성군에 따르면, 손병석 차관은 서울대학교 건축학과를 졸업하고, 동 대학원에서 석사학위까지 받고 기술고시에 합격했다. 이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기획재정담당관, 여수세계박람회조직위원회 시설본부장을 비롯해 국토해양부 국토정책국장, 수자원정책국장, 철도국장, 기획조정실장 등 부처 내 주요 보직을 두루 섭렵했다.

평소 현안에 대한 대응이 빠르고 치밀한 성품이라는 평가를 받는 손 차관은, 문재인 정부의 초대 국토교통부 제1차관으로 임명돼 대선 공약인 도시재생뉴딜사업을 이끄는 중책을 맡고 있다.

손 차관은 이날 강연에서 손차관은 도심 환경 개선 및 일자리 창출 등 현 정부의 도새재생 뉴딜사업 추진 현황과 이를 통한 지역발전 모색 등에 대해 이야기를 할 예정이다.​

손 차관은 태풍 솔릭이 북상하던 지난 8월 장성아카데미 강연이 예정되어 있었으나, 장성군이 수강생의 안전과 공무원 비상근무체제를 고려해 아쉽게도 강연을 취소한 바 있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