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선: 서부권(6월2일; 목포시 평화광장), 동부권(6월9일; 순천시청소년수련관) / 결선: 6월16일(토) 목포시 로데오광장 특설무대

(재)전라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는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 운영과 관련하여 꿈과 열정을 지닌 청소년들의 아름다운 도전을 한눈에 볼 수 있는【2012 전라남도 청소년 뮤직&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한다.

경연대회 서부권 예선은 6월 2일(토) 목포시 평화광장에서, 동부권 예선은 6월 9일(토) 순천시청소년수련관에서, 결선은 6월 16일(토) 목포시 로데오광장 특설무대에서 진행된다.

참가신청은 5월 29일(화)까지이며, 도대표청소년문화존 홈페이지(http://zone.jnyouth.or.kr)나 전라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061-280-9023)로 문의하면 된다.

2010년부터 개최되어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뮤직&댄스 경연대회는 해마다 70여팀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였으며, 뮤직(가요) 부문과 댄스 부문으로 나누어 진행되어, 우수청소년에게 여성가족부장관상, 도지사상, 도교육감상, 센터이사장상 등을 수여할 계획이다.

전라남도와 전라남도청소년종합지원센터에서는 끼와 재능을 살려 자기계발 및 다양한 활동에 참여하고 있는 청소년 동아리와 함께 청소년들의 건전하고 유익한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전라남도 대표 청소년문화존을 오는 10월까지 주말에 15회 이상 운영하며, 청소년의 달 5월에는 19일 목포 로데오광장에서 ‘청소년동아리박람회’를 개최하고, 20일 고흥 녹동바다불꽃축제에서 ‘찾아가는 문화존’을 개최하며, 30일 전남여성플라자에서 ‘전라남도 청소년주간 기념행사’에 참여할 예정이다.

손선미 센터 사무국장은 “청소년문화존은 청소년들을 위한 공간인 만큼 청소년들이면 누구나 문화존에서 프로그램을 발표하고 참여할 수 있으며, 이를 통해 건전한 청소년문화 육성과 전남지역 청소년들이 풍요로운 문화적 혜택을 누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