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나주공장(공장장 이건주 상무) 사회봉사단이 다가오는 추석 맞아 원도심 3개동(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孝사랑’봉사활동(이하 나사랑운동) 을 실시하며 지역사회를 훈훈하게 만들고 있다.

▲ 장수사진촐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LG화학 나주공장 봉사팀
▲ 장수사진촐영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LG화학 나주공장 봉사팀

18일 나주공장에 따르면,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은 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3개동 원도심 전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노인정 클린(clean)활동’를 시작으로 ‘만수무강기원 사진전달행사’그리고 ‘자매결연 세대 방문’까지, 추석을 맞아 릴레이 봉사활동 3종세트를 실시하였다.

‘노인정 클린(clean)활동’은 지난 9월 11일 화요일, LG화학 나주공장 임직원과 협력사 12곳 임직원 총 150명이 함께 원도심 노인정 30여개소를 대상으로 실시하였다. LG화학 나주공장 사회봉사단은 다가올 추석을 맞아 노인정에 계신 어르신들께 추석인사를 전하고, 쾌적한 휴식환경 조성을 위해 노인정 구석구석을 청소하였다. 뿐만 아니라 청소용품 증정, 지역산 포도 전달 등 노인정을 이용하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활동을 펼치며 지역 어르신들에 대한 효심을 마음껏 표현하였다.

‘만수무강기원 사진액자 전달행사’는 지역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어르신들의 건강한 모습을 촬영한 후 이를 ‘만수무강기원 액자’로 제작하여 직접 전달하는 행사로, 지난 2015년 첫 시행 이후로 지금까지 총 300여명의 어르신들이 혜택을 받았으며, 원도심 주민들의 큰 호응과 함께 LG화학 나주공장의 대표적인 봉사활동으로 자리매김하였다.

행사에는 LG화학 나주공장의 사진촬영 전문 임직원이 직접 촬영을 진행하였으며, 송월동, 성북동, 금남동 지역사회보장협의회 회원들과 동신대 뷰티미용학과 학생들도 어르신들의 머리손질과 메이크업을 도와드리는 등 지역사회구성원 모두가 함께 화합하는 자리가 되었다는 후문이ㄴ다. 이번 행사는 9월 14일 금요일부터 18일 화요일까지 원도심에 거주하고 있는 어르신 100명을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 LG화학 나주공장은 앞으로도 매년 지역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만수무강기원 사진액자 전달행사를 실시할 계획이다.

이와 더불어 LG화학 나주공장 전 부서(15개)가 실시하는 ‘자매결연활동’도 계속된다. 지난 1995년도부터 시작한 자매결연활동은 부서별로 자체적인 모금활동을 통해 독거노인, 장애인 가정 등 생활에 어려움이 있는 세대에게 연중 지속적으로 생활지원을 실시하는 활동이다. 현재까지 임직원 모금으로만 총 3억원이 넘는 금액을 지원해왔으며, 올해도 부서별로 연평균 100만원 상당의 현금 및 생필품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LG화학 나주공장은 자매결연활동을 노인복지센터, 아동복지센터 등에도 실시하여 더 많은 지역 이웃들과 함께 온정을 나눌 계획이다.

LG화학 나주공장장 이건주 상무는 금번 나사랑운동과 관련, “민족 대 명절인 추석을 맞아 실시하는 나사랑운동이 지역 주민들과 화합하고 상생하는 기회가 되길 바라며, 앞으로도 LG화학 나주공장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원도심 주민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G화학 나주공장은 나주시와 함께 성장하고 지역 주민에게 사랑 받기 위해 전 사원이 동참하는 나사랑운동을 연중 지속 추진한다. 앞으로도 연탄배달, 김장김치 봉사, 동지팥죽 나눔 행사 등을 실시하여 사랑과 나눔의 미학을 실천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