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일 서울 서초동 한전 아트센터에서

한전(KEPCO)은 오는 10월 31일부터 3일간 광주 김대중컨벤션센터와 홀리데이인 광주호텔에서 개최하는 ‘Bitgaram International Expo of Electric Power Technology, 빛가람 국제 전력기술 엑스포(이하 BIXPO 2018)’의 참가기업 및 컨퍼런스 참가자 대상 설명회를 18일 서울 서초동 한전 아트센터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 지난해에 열린 설명회
▲ 지난해에 열린 설명회

14일 사무국에 따르면, 이번 설명회에는 신기술전시회에 참가하는 국내외 에너지 전력 분야 대표기업인 SIEMENS, GE, 삼성전자, SKT, 효성중공업, LS전선, LS산전 등을 비롯해 국내외 스마트시티 관련 스타트업 기업들이 참가해 ‘BIXPO 2018’ 참가를 계기로 에너지 전력분야의 최신 트렌드를 선도하고 국내 강소기업을 넘어 글로벌 기업으로의 한 단계 도약을 모색한다.

특히 이날 설명회는 ‘BIXPO 2018’의 행사 개요와 추진 현황을 소개하고 신기술전시회 참가 안내 및 부스 배치와 컨퍼런스룸 배치, 효율적 운영방안, 스폰서십 등에 대한 참가기업의 의견을 수렴하고 질의응답을 나누는 시간도 마련된다.

한전(KEPCO)이 전력 산업계의 해외시장 진출에 견인차 역할을 하고 빛가람 에너지밸리허브를 구축하기 위해 지난 2015년 처음 개최한 BIXPO는 매해 눈부신 성장을 계속해왔다. 지난 ‘BIXPO 2017’에서는 2,000여억 원의 경제 효과를 달성해 신기술 교류뿐 아니라 실질적인 비즈니스의 장으로서 역할을 성공적으로 수행해 전력에너지 분야의 대표 박람회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올해로 4번째 열리는 이번 박람회(BIXPO 2018)는 ‘Energy Transition & Digital Transformation’을 주제로 친환경 중심의 에너지 전환과 IoT, 에너지 플랫폼, 빅데이터, AI 기술 등 디지털 변환에 대한 에너지 패러다임의 대대적인 변화에 주목한다. 국내외 280개 기업이 참가하는 신기술전시회, 국제발명
특허대전 160개 발명품, 국제컨퍼런스 46개 세션 등 규모면에서 또 한 번 대폭 성장한 박람회를 만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그밖에도 행사 기간 동안 광주 시티투어 버스를 운행하고 버스킹 페스티벌, 사물놀이, 팝페라 공연 및 다양한 이벤트 등 일반 관람객들이 즐길 수 있는 콘텐츠도 다수 마련해 지역 주민들과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 될 전망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