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 19세 이상 남구민 대상으로 28일까지 신청서 접수

광주광역시 남구(구청장 김병내)는 자치단체장의 공약 실천 현황을 검증하고 평가할 ‘민선 7기 공약 주민배심원단’을 공개모집한다.

▲ 광주 남구 (자료사진)
▲ 광주 남구 (자료사진)

주민과의 약속인 공약 이행과 관련해 이를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관리하고,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투명하고 신뢰받는 구정을 실현하기 위함이다.

14일 남구에 따르면 ‘민선 7기 공약 주민배심원단’ 모집 인원은 50명이며, 모집 대상은 만 19세 이상 남구 주민 가운데 구청장 공약 이행 평가를 성실하게 수행하고, 배심원 활동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주민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서는 남구청 홈페이지(www.namgu.gwangju.kr) 공지사항 코너에서 관련 서류를 내려 받아 작성한 뒤 거주지 주변 동주민센터나 남구청 8층 대외협력관 사무실을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또 신청인의 편의를 위해 이메일(ppkin@korea.kr) 또는 팩스(☎ 607-2155)로도 신청 접수가 가능하다.

남구는 참여 의사를 밝힌 주민들을 대상으로 성별, 연령별, 지역별 구성 비율을 고려해 민선 7기 공약 주민배심원단을 선발할 계획이다.

주민 배심원단으로 선발된 이들은 남구청 홈페이지 매니페스토(공약) 분야 토론 게시판을 통해 자신 및 주민들의 의견을 개진할 수 있으며, 공약사업 보고회 및 공약이행 상황 평시 모니터링 등에 참여하게 된다.
남구 관계자는 “공약 사항에 대한 주민들의 참여와 평가를 바탕으로 공약 이행이 객관적이고 투명하게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