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세대 뮤지션 등 6명 흉상 아카이브 조형물 첫 공개

광주광역시 남구가 주최하고, 사직동행정복지센터와 사직통기타추진협의체가 주관한 사직 통기타 버스킹 DAY 행사가 오는 9월 1일 오후 6시부터 10시까지 사직동 일원에서 진행된다.

사직통기타 버스킹 DAY (자료사진/남구제공)
사직통기타 버스킹 DAY (자료사진/남구제공)

30일 남구에 따르면, 올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사직 통기타 버스킹 DAY는 ‘사직마을에 가을이 오는 소리’라는 주제로 가을의 낭만과 감미로운 통기타의 선율이 물씬 풍기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사직 통기타 거리에서 음악카페 등을 운영하는 12명의 상인 뮤지션들이 버스킹에 나서며, 새롭게 조성된 팝아트 전시와 뮤직 아트 포토존, 통기타 업사이클링 작품 전시 등이 볼거리다.

이와 함께 이번에 새롭게 단장한 통기타 거리에서는 지난 1980년대부터 이곳 거리에서 왕성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중요 뮤지션들과 통기타 거리의 역사를 담아 이를 반영해 디자인한 아카이브 조형물을 만날 수 있다.

이번에 첫 선을 보이는 아카이브 조형물은 사직 통기타 거리의 1세대 뮤지션인 국소남, 박문옥, 정용주씨를 포함해 후세대 뮤지션 등 총 6명의 인물에 관한 것으로, 스테인리스 재질을 사용해 가로 및 세로 1m 크기로 이들 뮤지션의 흉상을 실감나게 담았다.

바라보는 각도에 따라서 색상이 변하기 때문에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할 것으로 보인다.

이밖에 이날 버스킹 행사장 주변에서는 국산 맥주 가격 할인 이벤트가 진행되며, 사직 통기타 거리 안에 자리잡은 ‘폴리 MUSIC BOX’에서는 레코드판을 업사이클링한 상품 전시와 상인 뮤지션들의 사연이 담긴 오래된 기타를 작품화한 기타 전시 등도 구경할 수 있다.

남구 관계자는 “가을이 오는 길목에서 통기타 버스킹 공연은 색다른 재미와 감동을 줄 것으로 기대된다”며 “9월의 첫 시작을 알리는 토요일에 사직 통기타 거리를 방문해 또 다른 추억을 만들어 나가길 권유해 본다”고 말했다.

한편 사직 통기타 버스킹 DAY는 오는 10월말까지 새로운 컨셉과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사직 통기타거리 추진협의체(☎ 675-33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