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의회, 광주전남 기업경제단체협회장협의회 회장단과 간담회 개최

광주시의회는 21일 오전 시의회 4층 대회의실에서 광주전남 지역 중소기업협회 연합단체인 ‘광주전남 기업경제단체협회장협의회(나기수협회장) 회장단’과 간담회를 열었다.

▲ 간담회 후 기념촬영
▲ 간담회 후 기념촬영

시 의회에 따르면, 이날 간담회는 임미란 부의장의 제의로 현재 저성장 및 일자리 문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기업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고, 이에 대한 정책대안을 모색하기 위해 개최됐다.

시의회에서는 김동찬 의장, 임미란 부의장, 김용집의원, 정순애의원, 조석호의원, 이정환 의원이 참석하고, 시에서는 이병훈 문화경제부시장, 곽현미 일자리노동정책관이 참석하여 중소기업 발전방향과 일자리창출을 위한 지역개발 정책에 대한 논의의 시간을 가졌다.

광주전남 기업경제단체협회장협의회는 광주전남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광주여성경제인협회 등 지역 중소기업을 이끌고 있는 11개의 기업경제단체로 구성된 경제단체연합이다.

 광주전남이노비즈협회, 광주전남벤처기업협회, 광주여성경제인협회, 광주여성벤처협회, 메인비즈광주전남연합회, 전남뿌리기업협동조합, 전남여성경제인협회, 광주전남뿌리산업진흥회, 중소기업융합광주전남연합회,

김동찬 시의회 의장은 “새롭게 구성된 8대 의회는 이번 간담회를 통해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는 것처럼, 기업 및 민생 현장을 찾아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그에 따른 정책대안을 제시하는 발로 뛰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말했다.

 나기수 회장은 “ 민선7기 광주광역시가 역점적으로 추진중인 경제활성화와 일자리창출을 위해 함께 노력해 나가겠다 ”고 말하고 광주시와 광주시의회에 모임 상시화를 주문하였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