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일 저녁7시 순천 연향도서관 지하극장에서

무더위를 식혀줄 8월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난 사람’이 오는 16일 저녁7시 전남 순천시 연향도서관 지하극장에서 열린다. 

 
 

이번 강좌에는 ‘가족 외에는 누구도 기억해 주지 않는 평범한 개인의 삶은 어떻게 복원될 수 있을까?’ 하는 의문에서 출발하여 한 개인이 살아가며 반복적으로 경험하는 문제들, 고통과 분노의 순간들을 우리 모두의 문제로 끌어 올려 생각해볼 시간을 갖는다.

또한, 눈에 잘 띄진 않지만 저마다의 색깔로 반짝였던 그들 모두의 인생이 모여 한 시대를 이루었음을 증명하는 강의로 진행될 예정이다.

노명우 교수는 한국문화정책연구원 초빙 책임연구원과 문화사회연구소 이사를 역임하셨으며 김제동의 톡투유에 패널로 출연하기도 했다.

현재 아주대학교 사회학과 교수로 재직중이며, 주요저서로는'세상물정의 사회학','아방가르도','혼자 산다는 것에 대하여','텔레비젼 또 하나의 가족'등이 있다.

시민인문학 ‘도서관에서 만나는 사람’은 매월 셋째 주 목요일 오후 7시 연향도서관에서 다양한 주제의 인문학 저자를 초청하여 강연을 진행하고 있다.

인문학에 관심 있는 시민은 누구나 무료로 참석할 수 있으며, 순천시립도서관 홈페이지 및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다음달 9월에는 20일 노숙인을 위한 인문학 강의로 잘 알려진 최준영 작가와 “거리의 인문학자 최준영의 동사의 삶”이라는 주제로 진행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홈페이지 또는 연향도서관 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