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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콘텐츠 도시 부산, “8월 국제 문화 행사로” 들썩‘부산국제광고제’, ‘스톰뮤직페스티벌’, ‘국제해양레저위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등 다체
김명숙 기자  |  fci2111@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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승인 2018.08.02  10:30: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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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꼽히는 부산광역시가  8월을  맞아 ‘부산국제광고제’, ‘스톰뮤직페스티벌’, ‘국제해양레저위크’,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등 다채로운 국제 행사가 진행된다.

   
▲ 포스터
8월 2일 부산국제광고제 조직위원회에 따르면 지난 7월 세계적인 여행 안내서인 론리 플래닛은 부산을 ‘2018년 아시아 최고의 여행지’로 선정했고, 전 세계 여행 가격비교사이트 스카이스캐너(skyscnner)는 올 여름 왕복 항공권 검색량이 가장 많이 증가한 도시로 ‘부산’ 꼽았다. 한국공항공사 부산지역본부의 발표에 따르면 올 상반기 김해공항을 이용한 승객은(국제선, 국내선 모두 포함) 857만 7782명으로 역대 최고치를 넘어섰다.

이 같은 결과는 부산시에서 기획한 다양한 국제 문화 행사는 물론, 지역의 차별화 된 문화콘텐츠 축제를 통해 관광객이 선호하는 트렌드를 적극 반영하여,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문화 관광도시로 발돋움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아시아인의 대표 관광지로 주목받는 부산은 늘어나는 전 세계 여행객들의 눈길을 사로잡기 위해 국내외 관광객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강화하고 있다. 축제의 계절 여름을 맞아 국내 유일 국제 크리에이티브 어워드인 ‘2018 부산국제광고제’부터 시원한 웃음을 선사하는 ‘부산코미디페스티벌’까지! 이번 8월, 다양한 국제 행사와 축제로 물든 부산으로 떠나는 것은 어떨까?

■ 전 세계 각국의 다양한 트렌드와 감성이 담긴 광고를 만나자! ‘2018 부산국제광고제’

오는 8월 23일부터 25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되는 ‘2018 부산국제광고제’는 일반인은 물론 전 세계 유명 디렉터들이 한 자리에 모이는 국내 유일의 국제 크리에이티브 어워드다. 올해는 ‘초연결시대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CONNECT!)’을 주제로 크리에이티브와 디지털 마케팅 콘텐츠, 생활과 연결되는 트렌드를 직접 만나는 자리가 마련된다.

이번 행사는 전 세계에서 출품된 2만여 개의 광고를 통해 문화 콘텐츠의 흐름을 읽을 수 있고, 각국 소비 트렌드와 감성을 만끽할 수 있는 글로벌 문화 페스티벌로 세계적인 기업의 광고, 다양한 공익 광고를 통해 참신한 아이디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콘텐츠 크리에이터 고효주 ‘IMGO, 콘텐츠 크리에이터의 조금은 새로운 시도’, 모델이자 사업가인 스페이드재이의 신재이 대표 ‘꿈에 새싹을 심다’, 이철하 영화 감독의 ‘광고인으로 출발하여 영화감독이 되기까지’ 등 대중이 좀 더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주제의 컨퍼런스를 다수 포함해 광고의 현재와 미래를 논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이 될 것이다.

■ 아름다운 해안 절경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스톰뮤직페스티벌’

8월 3일부터 사흘간 부산 오시리아 관광단지에서 펼쳐지는 스톰뮤직페스티벌은 2013년 상하이를 시작으로 11개 도시에서 개최한 전 세계 대표 EDM 페스티벌로 올해 처음 부산에서 개최된다. 세계적인 DJ 티에스토(Tiesto), DJ 소다(SODA) 등이 참여하고, 대표 K팝 가수인 다이나믹듀오, 효린 등과 일렉트로닉 뮤직의 콜라보로 새로운 시도를 접하고, 테마파크, 휴양을 한꺼번에 즐기며 편안하고 색다른 여행 경험을 할 수 있다.

■ 연예인과 함께 요트 항해를 할 수 있는 색다른 기회 ‘국제해양레저위크’

바다의 낭만으로 대표되는 요트 항해를 체험할 수 있는 국제해양레저위크(KIMA)가 부산에서 오는 8월 10일부터 15일까지 개최된다. 부산 송도 해수욕장 개막 공연을 시작으로 문화 공연, 카누·카약·래프팅과 같은 해양레저체험, 수중레저체험, 요트맛보기까지 다양한 행사가 진행된다. 이 외에도 연예인과 함께 요트 항해를 할 수 있는 이색적인 기회가 마련돼 있어 관광객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 웃음으로 더위를 날려버릴 수 있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

국내외 유명 코미디언은 물론 세계적인 해외 코미디 아티스트가 선보이는 부산국제코미디페스티벌은 8월 24일부터 열흘간 부산 센텀시티 공연장 및 부산 전역에서 개최된다. 디퍼런트 파티, 버블온 서커스등 세계 각국의 특별한 코미디 갈라쇼와 해외 초청작 등이 참여하고, 국내 유명 코미디 공연팀도 참여해 관객의 웃음을 책임 질 예정이다.

부산국제광고제 관계자는 “다채로운 체험을 원하는 관광객에게 올 여름 부산 여행은 색다른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라며, “새로운 문화 콘텐츠 트렌드를 알고 싶은 관광객에게 있어 부산국제광고제는 기발한 광고 작품을 통해 크리에이티브를 체험하고, 광고업계의 리더들과 자유로운 네트워킹을 맺을 수 있는 자리가 될 것이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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