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9일∼10일 2일간…관내 초등학생 대상 ‘지방의회 기능‧토론문화 체험 기회’ 기대

광주광역시 광산구의회(의장 배홍석)가 초등학생과 기초의원이 함께하는 ‘어린이 모의의회’ 참여자를 모집한다.

▲ 지난해에 열린 어린이 모의 의회
▲ 지난해에 열린 어린이 모의 의회

31일 광산구의회에 따르면, 광산구의회는 광산구 관내 초등학교 4학년 이상 학생을 대상으로 다음달 9일부터 10일까지 이틀간 총 4회에 걸쳐 ‘2018년 여름방학 어린이모의의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특히 ‘정치야 놀자’를 주제로 열리는 이번 모의의회는 여름방학을 맞아 의회체험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기능을 배우는 자리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안건상정과 찬반토론 등 교실 밖 민주주의 체험으로 성숙한 민주시민의 의식을 함양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참가 학생들은 의회 본회의장에서 실제 회의 진행방식과 동일한 개회식과 안건 처리 등 모의의회를 체험하게 된다. 여기에 의원실과 회의장 견학, 의원과 만남의 시간 등도 경험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단체나 개인은 광산구의회와 광산구청 홈페이지에 게시한 참가신청서를 작성해 팩스(062-960-3741)나 메일(choihyejin@korea.kr)로 신청하면 된다.

배홍석 의장은 “모의의회는 어린이에게 지방자치 체험을 통해 의회를 좀 더 쉽게 이해하고 체험하는 유익한 시간”이라며 “광산구 초등학생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고 밝혔다.  한편 기타 사항은 광산구의회 의회사무국(062-960-89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