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영순 의원, 광주천변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에 관한 건의문 발의

 광주과아역시 남구의회(의장 조기주)는 23일부터 31일까지 9일간의 의사일정으로 제251회 임시회를 열고 본격적인 의사 활동에 돌입했다.

▲ 사회를 맡아보고 있는 조기주 의장
▲ 사회를 맡아보고 있는 조기주 의장

23일 오전 11시에 열린 제1차 본회의에서는 제251회 임시회 회기를 결정하고, 박용화 의원의 5분 발언에 이어 오영순 의원 등이 건의한 「광주천변 주택재개발 정비사업의 무등산 조망권 확보와 도시 열섬현상 완화를 위한 대책마련 건의문」을 채택하였다. 또한 민선7기 구정운영방향을 구청장으로부터 보고받은 후 예산결산특별위원회도 구성하였다. 위원장에는 하주아 의원이 간사에는 서임석 의원이 선출되었고 황경아 의원, 남호현 의원, 천신애 의원, 황도영 의원이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게 된다. 이후 24일부터 30일까지는 상임위원회별로 2018 상반기 주요업무실적과 2017 행정사무감사 결과보고를 청취하고 조례안 심사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상정되는 안건으로는 ▲남구 행정기구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지방공무원 정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용역과제심의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남구 규제개혁위원회 설치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금고지정 및 운영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저소득주민 국민건강보험료 및 장기요양보험료 지원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아동급식위원회 설치 및 운영조례 전부개정조례안 ▲남구 착한가격업소 지원 및 관리에 관한 조례안 ▲남구 주거환경개선구역 안 국공유지 관리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남구 주차장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과 박희율 의원이 발의한 ▲남구 야외운동기구 설치 및 관리 조례안을 포함하여 총 12건을 심사할 예정이다.

한편, 임시회 마지막 날인 31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조례안 등 상정된 안건을 최종 심의 ․ 의결하고 임시회를 마무리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