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은미의원, 14일 광주시의회 회의실dptj

강은미 광주광역시의원(통합진보당,금호․상무2․서창)은 5월14일 광주시의회 회의실에서 재능기부 관련 시민사회단체 관계자 및 주민들을 초청하여, 광주광역시 재능나눔 활성화 방안 마련을 위해 정책토론회를 개최했다.

이 토론회는 강은미 의원의 사회로 장우철 재능기부센터(준) 사무처장, 서일권(재)아름다운가게 지역총괄본부장, 강경식 장애인 활동가, 박선희 광주문화재단 축제사업팀 담당, 박해구 광주시 시민소통과장 등이 참여했다.

장우철 사무처장은 주제발표를 통해 “자신이 가진 재능을 나누는 재능나눔에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지만 그 대상을 찾고 연결해줄 매개체 역할을 하는 곳이 없다.” 며 재능기부센터의 설립 필요성을 제기했다.

또한, 장우철 사무처장은 “재능기부센터의 설립으로 기부문화, 나눔문화를 활성화시켜 사회복지의 패러다임을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는 역할을 할 수 있다”며 “광주광역시는 재능 나눔에 대한 지원조례를 제정하여 정책적인 뒷받침을 해야한다.”고 밝혔다.

강은미 의원은 “재능나눔은 개인 및 단체가 갖고 있는 재능을 개인의 이익에만 사용하지 않고 지역사회에 기여하는 새로운 기부형태다.” 며 “재능나눔이 지역사회 공동체 복원을 위해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 된다” 고 밝히고, “토론회를 통해 제안된 사안들은 향후 의정활동을 통해서 정책에 적극 반영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