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 장성군 드림스타트(이하‘드림스타트’)가 지난 4일부터 다음달 31일까지 방학기간에 맞춰 드림스타트 아동을 대상으로 구강검진과 치료를 진행한다.

▲ 치과 진료 (장성군제공)
▲ 치과 진료 (장성군제공)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진료비 부담으로 적절한 치과 치료를 받지 못한 어린이를 위해 장성지역 7개 치과의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이들의 진료비 부담을 낮췄다고 밝혔다.

협약에 따르면 치과의원은 진료비의 20%를 할인해 주고, 나머지 진료비는 장성군에서 최대 15만원까지 부담한다. 드림스타트 어린이는 전체 진료비 기준 최대 16만원까지 무료로 받을 수 있다.

드림스타트는 건강한 구강 관리가 될 수 있도록 장성군보건소와 연계해 부모를 대상으로 올바른 치아 관리법 및 양치질 등을 알려주는 구강 교육도 진행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치과 진료는 경제적 부담을 크게 느껴 제때 치료를 받지 못하고 방치하는 경우가 많다”며 “성장기 아동의 정기적인 구강검진은 아동의 건강한 성장발달의 기본이므로 방학기간을 이용해 가까운 치과의원에서 반드시 구강 검진과 충치 치료를 받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장성군 드림스타트는 아동의 신체 건강을 위한 프로그램으로 아동 건강검진뿐만 아니라, 영양교육, 예방접종, 성장지원이 필요한 아동에게 한약지원, 수영교실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