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차 본 회의에서 의장단 선출, 오후 2시 개원식 개최

제8대 광주광역시의회가 오는 9일 오전 10시 최초 본회의를 시작으로 본격적인 의정활동을 개시한다.

▲ 광주광역시 의회 (자료사진)
▲ 광주광역시 의회 (자료사진)

이번 제270회 임시회 제1차 본 회의에서는 제8대 의회 전반기를 이끌 의장단(의장 1, 부의장 2)을 선출하고 상임위원회(행자·환복·산건·교문) 위원을 선임할 계획이다.

오후 2시 개원식에는 역대 의장 및 의원과 이용섭 광주시장, 장휘국 광주시교육감을 비롯한 집행부 간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8대 광주시의회 개원식을 개최하고, 이어 3시부터는 역대 시의회 의장단을 비롯한 역대 시의원들을 초청한 가운데 개원 축하행사를 갖는다.

시의회는 제2차 본 회의는 상임위원장 선거와 의회 운영위원 선임을 위해 13일에 열릴 예정이며, 상임위원장단 구성이 완료되고 16일부터 민선 7기 2018년도 각 실국 업무보고 청취로 본격적인 상임위원회 활동을 시작한다.

또한, 19일 제3차 본 회의를 통해 의회운영위원장을 선출하고, 제4차 본 회의에서는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과 윤리특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일반안건을 처리한 후 15일간의 제270회 임시회를 마무리하게 된다.

한편, 더불어민주당 22명, 정의당 1명 등 23명으로 구성된 제8대 의회 의원은 지난 6월 28일 당선인 오리엔테이션을 갖고 의회 일반현황과 의정활동에 필요한 설명을 들었고, 3일과 4일에는 광주시와 시 교육청의 현안 업무보고를 청취하는 등 그 어느 때보다 열의를 갖고 출범, 앞으로의 활발한 의정활동이 기대되고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