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교육청(교육감 장만채)은 5월 3일 화순 하니움문화스포츠센터에서 「2013.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의 효율적 운영을 위한 학부모 및 업무담당자 사업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날 500여명이 모인 자리에서 이용태 박사의 인성교육(한 달에 한 가지 새 습관을 기르자) 특강을 시작으로 2013.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 운영 방향을 안내하였고, 학부모 학교참여 우수사례를 공유하며, 학부모회 예산 운용 방식 및 예산의 효율성 제고 방안을 안내하는 등 학부모회 대표와 업무담당자의 역량 강화를 위한 프로그램이 내실 있게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사업설명회 주제는“꿈과 끼를 키우는 행복 교육! 학부모와 함께 만들어 갑니다”로 시대의 변화에 따른 학부모 역할의 중요성과 학부모 학교참여 문화 조성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2013.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은 단위학교 학부모회를 대상으로 한 공모사업으로 올해는 210교 학부모회를 선정하였으며, 선정된 학부모회는 학교교육모니터링 및 학부모 교육, 자원봉사 활동 등을 통해 학교교육에 참여하고 지원하게 된다.

사업설명회에 참석한 학부모들은 앞으로도 이 사업이 희망 학교뿐 아니라 모든 학교에 지속적으로 지원되어 교육의 주체인 학부모가 학교교육에 참여할 수 있는 문화 조성이 활성화 되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앞으로 전라남도교육청 교육진흥과(과장 장진규) 학부모지원팀에서는 지원된 예산이 효율적으로 집행되고 올바른 학부모 학교참여 활동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권역별로 전문 컨설턴트를 위촉하여 학부모회를 지원할 예정이다.

「학부모 학교참여 지원사업」이 학부모 학교참여 문화 조성에 기여하여 학생-교사-학부모가 함께하는 학교문화가 교육현장에 정착되기를 기대해 본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