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철희 의장, 허정임 부의장, 윤앵랑 의회운영위원장, 정경임, 일반행정위원장, 정현웅 경제건설위원장 선출

제8대 전라남도 함평군의회(의장 정철희)가 지난 3일 첫 발을 뗐다.  이날 본회의장에서 이윤행 함평군수를 비롯한 실·과·소장, 관내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1차 본회의를 개최하고, 전반기 의회를 이끌어 갈 의장에 정철희(사진) 의원을, 부의장에 허정임(사진) 의원을 각각 선출했다.

사진좌로부터 ;정철희 의장, 허정님 부의장, 윤앵랑 의회운영위원장, 정경임 일반행정위원장,  정현웅 경제건설위원장.        
사진좌로부터 ;정철희 의장, 허정님 부의장, 윤앵랑 의회운영위원장, 정경임 일반행정위원장,  정현웅 경제건설위원장.        

4일 함평군의회에 따르면, 정 의장은 조선대 법학과를 졸업하고 민주당 함평지역위원회 부위원장, 제6대 전·후반기 함평군의회 일반행정위원장, 제7대 함평군의회 후반기 경제건설위원장 등을 역임했다.

정 의장은 당선 인사말을 통해 “앞으로 의장으로서 의원님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집행부와 소통하며 열린 의회를 구현하는 데 모든 역량을 펼쳐 나가겠다”며, “군민에게 믿음과 신뢰를 주는 새로운 의회상을 정립해 나가자”고 말했다.

또 “군민들로부터 신뢰와 존경을 받는 의회, 행정에 대한 감시와 견제의 역할을 철저히 하는 의회, 군민 복리증진을 위한 행정을 적극 지원하는 강한 의회가 되자”고 당부하기도 했다.

4일에는 제2차 본회의를 열어 2018년 군정주요업무와 민선 7기 군정 주요시책 방향을 보고 받고, 의회전반기 상임위원회 위원장 선출 투표를 진행했다.

의회운영위원장에는 윤앵랑 의원, 일반행정위원장에는 정경임 의원, 경제건설위원장에는 정현웅 의원이 각각 선출됐다.

이로써 제8대 함평군의회 전반기 상임위원회까지 구성을 끝마치며 본격적인 민생 행보에 돌입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