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의장에 박희율 의원

광주광역시 남구의회는 3일 오전, 제8대 남구의회 첫 임시회를 개최하고, 의장에 조기주 의원을, 부의장에 박희율 의원을 선출하고 전반기 원 구성을 마쳤다.

▲ 사진좌로부터 ; 의 장 : 조 기 주 / 부의장 : 박 희 율
▲ 사진좌로부터 ; 의 장 : 조 기 주 / 부의장 : 박 희 율

단독 후보로 입후보한 조기주 의원은 전체 의원 11명의 만장일치로 의장에 당선됐다. 부의장에는 박희율 의원이 단독 입후보하여 만장일치로 부의장에 당선됐다.

조기주 의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제8대 남구의회 전반기 의장으로 선출해주신 동료 의원님들께 감사드리며 제 개인의 영광에 앞서 큰 책임감을 느낀다. 주민만 바라보며 주민과 함께, 동료의원님들과 함께 남구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며 강한 의지로 당선소감을 전했다. 박희율 부의장은 당선 인사말에서 “오늘 의장으로 당선되신 조기주 의원님을 잘 보좌해서 늘 소통, 화합, 단합하는 의회를 만들어 나가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 이날 오후에 계속된 1차 본회의에서는 상임위원회 위원을 선임하고 상임위원장 선거를 치렀다. 선거 결과 기획총무위원장에 김광수 의원, 사회건설위원장에 오영순 의원, 의회운영위원장에 서임석 의원이 각각 선출되었다.

한편, 남구의회는 4일 개원식을 갖고, 5일에는 2차 본회의를 열어 제1차 정례회 회기를 결정하고, 이번 250회 임시회를 폐회할 예정이다.

전반기 의 장 : 조 기 주 / 부의장 : 박 희 율

전반기 기획총무위원회(5명) / 위원장 : 김 광 수 / 간 사 : 황 경 아 / 위 원 : 박희율, 남호현, 황도영

전반기 사회건설위원회(5명) / 위원장 : 오 영 순 / 간 사 : 천 신 애 /위 원 : 박용화, 하주아, 서임석

전반기 의회운영위원회(7명) / 위원장 : 서 임 석 / 간 사 : 황 경 아 / 위 원 : 박용화, 하주아, 남호현, 천신애, 황도영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