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장-송우섭, 부의장-이재기, 상임위 등 원 구성 마쳐

 전라남도 고흥군의회 원구성을 위한 선거에서 3선의 송우섭 의원이 의장에, 초선의 이재기 의원이 부의장에 당선됐다.

인사말을 하고 있는 송우섭 의장
인사말을 하고 있는 송우섭 의장

군의회는 지난 2일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제8대 전반기 원구성을 위한 의장단 선출에 나섰다.

12명의 의원들 중 3명(평화민주당 2, 무소속 1)을 제외한 9명의 의원이 더불어민주당(아래. 민주당) 소속이어서 민주당에서 의장이 선출될 것으로 점쳐진 가운데 지난 제7대 하반기 의장을 역임했던 송우섭 의원(동강면)이 압도적인 표차로 당선 됐다.

이어서 진행된 상임위원장 선출에서는 의회운영위원장에 류제동(민주당․고흥읍), 행정자치위원장 이재학(민주당․금산면), 산업건설위원장 김상봉(무소속․도화면)이 각각 선출돼 이들 의장단과 상임위원장은 7월 1일부터 제8대 의회 전반기인 향후 2년간의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

의장에 선출된 송우섭 당선자는 “군민의 삶의 질 향상과 살기좋은 고흥을 만드는 데 있어 고흥군의회가 군민의 권익을 대변하는 대의기관으로서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당선 소감을 밝혔다.

원구성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있는 송귀근 군수
원구성 축하의 말을 전하고 있는 송귀근 군수

한편, 고흥군의회는 제8대 전반기 원구성이 완료됨에 따라 오는 7월 16일 제1차 정례회를 열고 전반기 의정활동에 들어간다.

■ 제8대 전반기 의장단․상임위원장 선거 결과  ※ 당 표기 없는 의원은 전원 더불어민주당 소속 임

○ 의장단 ; 의 장 : 송우섭(3선․동강면)  , 부의장 : 이재기(초선․도양읍)

○ 상임위원장 ; 의회운영위원장 : 류제동(초선․고흥읍) / 행정자치위원장 : 이재학(초선․금산면) / 산업건설위원장 : 김상봉(초선․무소속․도화면)

○ 상임위원회 위원 / 행정자치위원회(6명) : 이재학(금산면), 류제동(고흥읍), 이재기(도양읍), 정종열(동일면), 이연숙(금산면․민주당 비례), 송행숙(포두면․평화당 비례) 의원

산업건설위원회(5명) : 김상봉(도화면․무소속), 송영현(두원면), 류동철(고흥읍․평화당), 김민열(과역면), 박미옥(풍양면)

의회운영위원회(5명) : 류제동(고흥읍), 박미옥(풍양면), 이재학(금산면), 김상봉(도화면), 이연숙(금산면)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