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 5일, 장성문예회관에서 ‘혼말의 시대, 너와 나의 대화법’ 주제로 강연

제1050회 장성아카데미에서는 연세대학교 이동귀 교수가 ‘혼말의 시대, 너와 나의 대화법’을 주제로 강연을 연다.

▲ 이동귀 교수
▲ 이동귀 교수
2일 전남 장성군에 따르면, 이동귀 교수는 서울대학교 심리학과에서 학사 및 석사를 거쳐 미국 미주리대학교컬럼비아교 대학원에서 상담심리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이후 미국 퍼듀대학교 교육학과 조교수, 한국상담심리학회 부회장, 연세대학교 인간행동연구소장 및 언어연구교육원 부원장 등을 역임했다.

한국인의 정신 건강 증진을 위해 지난 20년간 상담과 교육 현장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는 이 교수는 연세대학교에서 수차례 우수강의상을 수상하고, 2011년에는 전체 우수업적교수상을 받았다. 세계 3대 인명사전 중 하나인 『The Marquis Who’s Who in the World』 2012년판에 등재되기도 했다.

주요 저서로는 『서른이면 달라질 줄 알았다』 『청소년 자살행동 치료프로그램 매뉴얼』 『너 이런 심리법칙 알아?』 등이 있다.

이날 강연에서는 요즘 한국인들의 소통방식과 다양한 갈등 사례를 조명해보고 이 시대를 사는 우리들의 바람직한 소통방법과 갈등을 완화하는 대화법에 대해서 이야기할 예정이다​

매주 목요일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를 모시고 진행되는 장성아카데미는 장성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오후 4시부터 6시까지 지역 예술인들의 30분 오프닝 공연과 함께 90분 특강으로 운영되며 공개 강연으로 원하는 사람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