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도심 속 아이스링크장서 가족단위 스케이팅 교실 운영

서울시는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가족을 대상으로 목동아이스링크장에서 오는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주말 총 5회에 걸쳐 가족 스케이팅 교실을 운영한다.

▲ 스케이팅
▲ 스케이팅

가족 스케이팅 교실은 무더위에 지친 여름, 동계 스포츠 종목인 스케이팅을 시원한 실내 아이스링크장에서 가족이 함께 하얀 얼음 위를 달리며 일상의 스트레스도 날리고 가족의 건강과 행복지수를 높일 수 있는 여가스포츠 프로그램이다.

이번 가족 스케이팅 교실은 지난 2016년부터 시작되어 3번째로 운영되며, 지난 2017년 만족도 조사결과 응답자 중 99.4%가 ‘건전한 여가활동과 가족화합에 도움이 됐다’고 답하여 시민 분들의 호응도가 높다.

참가대상은 초등학생 이상 자녀를 둔 서울시 거주가족이며 참가신청은 25일부터 오는 29일까지 5일간 서울시체육회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하면 되고, 참가자는 전산추첨으로 공정하게 선정되며, 선정결과는 개별 문자메시지로 안내된다.

스케이팅 교실은 목동아이스링크장에서 오는 7월 15일부터 29일까지 매주 주말 총 5회 운영되며, 1회당 교실 참가인원은 300명이다.

1개조는 20명씩 수준별로 편성되어 기초이론과 안전교육, 실기교육 및 자유 스케이팅 순으로 진행되며, 참가비는 1인당 만원이며 기념품, 간식 등으로 전액 환원된다.

스케이팅 교실 운영은 오전 9시 30분부터 10시까지 참가자 등록 및 일정을 안내하고,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실기강습 및 자유 스케이팅으로 진행한다.

한정우 서울시 체육진흥과장은 “스케이팅 교실은 자녀와 함께 여가를 즐기면서 가족원간의 사랑을 확인할 수 있는 가족 프로그램이다.” 라며 “한여름 무더위를 피해 가족이 함께 힐링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