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여군, 청소년 연꽃 푸른음악회 가요. 댄스 경연대회도 개최

 충남 부여군은 다음 달 초부터 열릴 부여서동연꽃축제(7월 6일부터 15일까지)의 분위기를 띄우고 관광객유치를 위한 대형 연꽃과 연꽃단지 사이에 설치한 연꽃과 조형물에 전기 공급을 위한 점등식을 개최했다.

점화된 대형 연잎과 열기구가 잘 어울러진 그림으로 다가온다 (사진작가 조경륜 촬영)
점화된 대형 연잎과 열기구가 잘 어울러진 그림으로 다가온다 (사진작가 조경륜 촬영)

부여군은 지난 22일 오후8시에 열린 점등식을 통해 궁남지 연꽃단지에 각양각색의 조형물에 불을 밝혔으며. 금년 축제는 연꽃 겨울 왕국, 사랑의 언약식, 천화일화, 해외 연꽃나라, 패밀리존, 서동의 길 등 6개 테마로 구성된 프로그램을 통해 궁남지에; 피어난 연꽃단지에서 관광객들을 맞이할 예정이다.

해마다 피어난 궁남지 연꽃촬영을 위해 전국의 사진 메니아들이 찾아들고 있는데 연꽃촬영은 이른 아침 이슬을 머금고 있을 때 촬영하거나 비 내린 직 후 촬영하면 피어난 연꽃, 아름다운 자태를 촬영할 수 있다.

주간촬영
주간촬영

한편, '천화일화'는 궁남지 천만송이 연꽃이 모여서 하나의 연꽃으로 다시 태어난다는 뜻으로 세계와 우리나라 남북이 하나 되고, 또 부여군민 전체가 하나로 대동단결해 부여군의 위상을 펼쳐 나가자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천만 송이 연꽃의 향연과 함께 △세계연꽃 나라의 빛과 향, △연꽃 겨울 왕국, △궁남지 천화일화, △사랑의 언약식, △연꽃 나라 방송국, △궁남지 카누체험 등 6대 핵심 프로그램으로 관광객을 맞는다.

부여군은 청소년들이 함께 모여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 마련 및 건전한 놀이문화 형성 등 정서함양을 목적으로 제16회 부여서동연꽃축제 기간 중 “청소년 연꽃 푸른음악회 가요. 댄스 경연대회”를 개최하는데 끼와 관심 있는 청소년과 댄스동아리팀들의 참가신청을 받고 있다.

참가 신청는 7월 1일 오후 6시까지이며 이메일을 통한 접수순으로 접수하고 예선은 7월8일 오후2시 부여서동연꽃축제 소무대에 열 예정이며, 본선은 7월 14일 오후5시 부여서동연꽃축제 주 무대에서 열린다.

홍연
홍연

참사신청대상은 부여군거주 중. 고등학생과 청소년이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한편, 최우수상에는 50만원과 우수상에는 30만원, 장려상에는 20만원(댄스, 가요 각 한팀씩 총 6게팀)을 지급하녀, 기타 상세한 사항은 042~483~4156번으로 전화하면 안내을 받을 수 있다.

[사진으로 함께한 부여 굼남지 연꽃]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