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대 시의회 마지막 임시회, 일반안건 등 17건 처리

광주광역시의회(광주시의회 의장 권한대행 박춘수 부의장)는 20일 오전 10시, 시의회 본회의장에서 제269회 임시회를 개회하고 오는 27일까지 8일간의 회기에 들어간다.

20일 열린광주광역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20일 열린광주광역시의회  제269회 임시회

20일 광주광역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임시회에서는 조례안 15건, 보고의 건 2건 등 총 17건의 안건을 처리 할 예정이다.

[상임위원회 별로 처리할 안건]

행정자치위원회에서는 민주주의의 숭고한 가치를 널리 알려 민주 사회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한 「광주광역시 민주화운동 관련자 예우 및 지원 조례안」(이미옥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제증명 등 수수료 징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세정담당관)을 심사할 예정이다.

환경복지위원회에서는 「광주광역시 수질개선특별회계 설치 및 운용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생태수질과), 「광주광역시 수도급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상수도사업본부)을 심사한다.

산업건설위원회에서는 중소기업의 우수한 제품에 대하여 광주공동브랜드를 사용할 수 있도록 하여 제품의 판로 확대를 위한 「광주광역시 공동브랜드 활성화 및 운영 조례안」(김민종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택지개발사업 특별회계 설치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도시재생과), 「광주광역시 하남3지구 도시개발사업시행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도시재생과) 등 9건의 조례안을 심사할 예정이다.

 교육문화위원회에서는 월봉서원 선비문화 수련원의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운영을 위한 「광주광역시 월봉서원 선비문화 수련원 지원 조례안」(김옥자 의원 발의), 「광주광역시 공공조형물 설치 및 관리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시장/문화예술진흥과)을 심사한다.

 아울러 이번 임시회에서는 광주NGO지원센터 민간위탁(재계약) 보고안(시장)과 2018~2022년 중기기본인력운영계획(교육감) 보고의 건을 처리할 계획이다.

박춘수 부의장은 “오늘부터 8일간 개최되는 제269회 임시회는 제7대 의회를 마감하는 회기”라며, “유종의 미를 거둘 수 있도록 그 어느 때보다도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해 주시기를 당부 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