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로 스마트한 건강관리 받아요“

전남화순군은 언제 어디서든 모바일을 통해 건강생활습관개선 및 건강관리를 지원하는'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에 동참하실 참여자를 오는 29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 화순군
▲ 화순군

보건소 모바일헬스케어사업은 스마트폰을 활용한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로 활동량계와 연동한 모바일 앱을 통해 건강위험인자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들의 건강상태를 개선시키고자 하는 사업이다.

모집대상은 20세이상 성인으로 ‘질환자 및 약물복용자’를 제외한 건강위험요인 5가지 중 1가지 이상 보유자이며, 60명을 모집하여 오는 7월 1일부터 12월 31일까지 6개월에 걸쳐 운영할 예정이다.

의사, 코디네이터, 간호사, 영양사, 운동지도사 등 전문인력 5인이 참여하여 전문상담으로 생활습관을 개선하여 만성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고자 한다.

자세한 사항은 화순군홈페이지와 보건소 홈페이지에 게시되어 있고,건강위험을 보유한 화순군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접수는 화순군보건소으로 문의하면 된다.

화순군 관계자는 “만성질환은 흡연, 운동부족, 나쁜 식습관 등에 따른 생활습관병으로 사전예방이 효과적이라며 최근 2년간 국가건강검진을 받은사람 중 건강위험요인이 있거나, 건강위험요인 5가지 중 1가지 이상을 보유한 군민들께서 관심을 갖고 참여해주기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