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초단체장 후보 C 모씨, 선거 임박 당락 영향 끼칠행위 법적 책임 묻겠다.

6월13일 실시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일이 1주일 앞으로 다가오자 혼탁 비방 험집내기 등이 난무하게 곳곳에서 펼쳐지고 있다.

▲ 기자회견을 통해 자수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조 0철씨
▲ 기자회견을 통해 자수내용을 설명하고 있는 조 0철씨

지난 5일 오후 광주시내 구청장에 출마 집권여당의 지원으로 당선의 고지를 향해 선거운동을 하고 있는 C 모씨 후보에 대해 폭로전이 기자회견을 통해 이뤄졌으며, 자수자 J 00씨는 경찰에 자수 후 이자리에 섰다."고 했다.

5일 오후2시경 동구계림동에 소재한 4.19기념관 (이승만 대통령 시절 3.15 부정선거로 야기된 4.19혁명 기념관)앞에서 J 00씨(68년생)는 C 후보의 하수인이 되어 범죄를 저질렀다 면서 경찰에 자수와 함께 기자해견을 갖게 되었다. 고백했다

자수자 J00씨에 따르면, “후보 C 씨는 제6기 지방선거에서 모 광주시장캠프에서 핵심역할을 하고 이어 인수위원에서 후보비서실장을 하였다.”면서“ 2015년 추석을 앞두고 서방시장 근처에서 광주시청 공무원 정 모 씨로 부터 사무관승진을 위해 힘써 달라는 명목으로 돈을 (300만원)받아 C 후보에게 전달한바 있다.”고 했다.

이어 J 00씨는 2015년경 양 모씨에게서 사업수주를 위한 로비자금으로 돈을 받아(1,500만원) 후보자 C 0씨에게 전달하였으며, 양 모씨는 사업을 받지 못하자 돈을 돌려 달라고 요구, 2016년 여름부터 2년여 만에 후보자 C 씨에서 돈을 회수하여 양 모씨에게 돈을 돌려주었다.“고 했다.

이에 대해 후보 C 씨는 5일 선대본부 가 발표한 입장 문을 통해 “J 00씨를 지인의 소개로 알게 되었다.“ 면서 ” 2년 전부터 연락조차 하지 않을 정도로 친분이 있는 사이는 아니라고 “ 했다.

이어 “자수자 J 00씨가 주장하고 있는 공무원 인사 청탁은 사실 무근이며, 금품제공도 사실이 아니며, 사업과 관련한 로비자금 수수 또한 사실이 아니므로 허위사실을 폭로한 자수자 J 00씨를 허위사실 유포로 법적 책임을 묻겠다.“고 했다.

후보자 C 씨 선대본부는 “선거가 7일 남은 임박한 시점에 허위사실과 음해로 선거의 당락에 영향을 끼치려는 행위에 대해 법적 조치 등 강력한 대응을 해 나가겠다.”고 했다,

한편, 자수자 J 00씨는 5일 오전 11시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려고 했으나 소란을 우려한 시의회 기자단의 거절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고 했다.

이어 J 00시는 4.19기념관 3층에서 기자회견을 열려고 3층에 도착, 4.19기념관측은 사전에 협의도 없이 선거가 임박한 시점에 확인되지 않은 사항 폭로를 한다는 것을 부적절하다며 거절하여 4.19혁명 기념관 앞에서 기자회견을 열어 자수 내용을 밝혔다.

자수자 J 00씨는 이날 회견문과 녹취파일을 별도로 보내 사실임을 입증 하겠다 면서 기자회견을 마무리 했으며,  앞으로 사실의 전모는  경찰 수사에 의해 진위가 밝혀질 전망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