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라남도지사선거.전라남도교육감선거후보자 정책선거 실천 결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25일(금) 18시 30분부터 1층 대회의실에서 전라남도지사선거 후보자와 전라남도교육감선거 후보자가 참석한 가운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 협약식을 개최하였다.

25일 열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협약식
25일 열린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실천협약식

26일 전라남도 선거관리위원회에 따르면, 이날 협약식은 6월 13일 실시하는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매니페스토 정책선거 정착을 위하여 전남선관위와 후보자가 공동의 노력을 경주해 나갈 것을 다짐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이다.

협약식에서는 비방․흑색선전 등 네거티브 선거를 지양하고, 정책경쟁 실천을 다짐하는 매니페스토 실천 협약서 서명과 후보자들의 정책선거 실천의지를 담은 위시볼 서명 퍼포먼스가 진행되었다.

또한 지난 3월 출범한 ‘우리전남 정책개발지원단’의 정책제안서를 후보자에게 전달하였고 정책․공약에 적극 반영해 주기를 당부하였다.

전남선관위 관계자는 협약식을 통해 후보자가 도민과의 정책선거 약속 의지를 표명한 만큼, 유권자도 정당·후보자들이 제시한 선거공약을 꼼꼼하게 비교 평가하여 지지후보를 결정하는 ‘유권자가 만드는 정책선거’의 모범을 보여주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협약식에 참석한 후보자는 전남지역의 비전을 담은 구체적이고 실현가능한 정책과 공약을 도민에게 널리 알려 정책 중심의 선의의 경쟁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