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환 당 대변인(광주시당위원장) 공당으로 손실과 아쉬움 너무 커

이성일 민주평화당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25일. “저(이 예비후보)와 임우진 예비후보는 2개월 이상 매진한 6·13 서구청장선거를 지역 여러분들의 단일화 권유와 두 후보간 정치 시작을 함께 했던 초심의 정신을 살려 며칠의 숙의와 합의로 임우진 예비후보를 지지하는 단일화에 합의했다.”고 밝혔다.

▲ 평화민주당 이성일 후보와 단일화를 이끌어낸 임우진 후보가 이번선거에서 날개을 달게 되었다.
▲ 평화민주당 이성일 후보와 단일화를 이끌어낸 임우진 후보가 이번선거에서 날개을 달게 되었다.

25일 이성일 예비후보측에 따르면 이 예비후보는 “저(이 예비후보)와 임 예비후보는 더민주당의 독주와 적절치 않은 더민주당 서구청장 후보를 견제하는 것이 서구 밝은 미래를 열 수 있는 길이라는 뜻에 합의하고 힘을 모아 가기로 했다.”고 단일화 사유를 밝혔다.

이어 “민주평화당 이성일 서구청장 후보는 5월 25일 현 시점에서 사퇴하고 무소속 임우진 서구청장 예비후보를 지지하겠다.”고 말하며 “그동안 많은 서구민의 성원으로 빠르게 지지도를 올리고 있던 저(이 예비후보)의 사퇴로 상심하셨을 당원과 지지자 여러분께 머리 숙여 사과를 드리며 과분한 성원은 가슴 깊이 새기겠다.”고 말했다.

이 예비후보는 “저(이 예비후보)의 정책공약 중 서구코인 나눔 사업, 중앙공원 광주 도심 정원 사업, 주민행복지표제, 휴먼어매니티 서구 건설 등 실현 가능한 정책은 임우진 예비후보에게 의견을 게진했다.”고 말했다.

이성일 예비후보의 단일화 결정은 천정배 국회의원(민주평화당 서구을 지역위원장)에게도 보고 되어 합의된 것으로 알고 있다.

한편, 평화민주당  당 대변인이며  광주시당위원장인 최경환의원은  25일 전화통화에서  자당의 후보였던 이성일 예비후보가 개인사정으로   인해 무소속 임우진 예비후보로 단일화 한것은 공당으로 이미지 손상과 아쉬움이 크게 남는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