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품서구” 건설을 위한 지역별·취약계층별 정책대안 제시

임우진 광주광역시 서구청장 예비후보는 24일 서구 선거관리위원회에 후보등록을 마치고, 지난 대통령선거 당시 문제인 대통령 선거대책본부 공동본부장을 했던 경험을 상기시키며 이번 선거에서 주민과 함께 반드시 승리하여 서구민의 자존심을 회복하고 문제인 정부 지방정책의 모델 자치구로 만들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 후보등록을 필한 임우진 무소속 후보
▲ 후보등록을 필한 임우진 무소속 후보

임 후보는 서구 주민들께서 “광주의 정치 1번지” 다운 합리적인 선택을 할 수 있도록 지역별·소외계층별 다양한 정책을 개발하여 서구의 발전비전을 제시하는 정책선거를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이번 선거에서 공명선거에 솔선수범하고 사실이 아닌 일로 상대를 비방하거나 모함하는 일은 없을 것임을 선언하면서, 상호 정책대안을 제시하여 주민들로부터 합리적 심판을 받는 민주적 공명선거를 함께 해 줄 것을 제안 했다.

임 후보는 지방정치의 혁신을 위해 재직기간 동안 재선을 위한 별도의 조직이나 편가르기 행정을 지양하고 오로지 주민의 행복한 삶을 위해 소통하고 노력했다고 말했다.

임 후보는 이러한 획기적인 외부공모 평가사업의 성과는 청와대나 정당지원 및 중앙인맥을 가지고 수주한 것이 아니라, 오로지 기관장의 풍부한 행정경험과 지역의 공무원과 주민들의 노력에 의한 결과라고 말하고 이러한 형태가 진정한 지방자치의 롤 모델이라고 언급했다.

임 후보는 외부평가사업에 참여했던 지역주민들이 진정성을 가지고 확산해 나가고 있기 때문에 서구가 연속성을 가지고 지속 발전할 수 있도록 구민들에게 인물 위주의 선택을 해 주도록 적극적으로 호소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