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광주·전남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와 함께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는 6·13 지방선거를 앞두고 19일(토) 오전 9시 30분부터 선관위 대회의실 및 목포 평화광장에서 2018 광주·전남 미스코리아 참가자 30여명과 함께 「아름다운 선거 프로젝트」를 개최하였다.

▲ 아름다운선거 프로젝트 (전남도선관위 제공)
▲ 아름다운선거 프로젝트 (전남도선관위 제공)

전남도선관위에 따르면, 이번 ‘아름다운 선거 프로젝트’는 2018 광주·전남 미스코리아 대회 참가자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한 투표참여 독려 캠페인으로, 6․13 지방선거를 아름다운 선거가 되도록 만들고 유권자들의 주권의식 함양과 투표참여를 이끌어 내기 위해 마련되었다.

이날 행사는 ▲미스코리아 참가자들이 안내하는 ‘우리동네 투·개표 이렇게 진행합니다.’ 선거장비 체험 ▲민주주의 꽃이자 국민의 권리인 소중한 한 표를 꼭 행사하자는 내용의 투표참여 희망바람 플래시 몹 ▲미스코리아 참가자들이 생각하는 ‘나에게 선거란’, ‘아름다운 선거란’, 메이킹 영상 등 정책선거, 투표참여를 강조하는 영상제작 등이며, 이 날 제작한 영상은 언론매체, SNS 플랫폼 등 각종매체를 통하여 국민들에게 전파할 예정이다.

 
 
전라남도선거관리위원회 김정곤 사무처장은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가 공감과 소통을 통해 유권자가 함께 참여하는 희망의 선거, 행복한 우리 전남을 만드는 축제의 선거, 정정당당한 경쟁을 통해 모두가 하나 되는 화합의 선거가 실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행사에 참석한 미스코리아는 “오늘 행사에서 투표체험을 유권자에게 안내하고 투표독려 캠페인에 직접 참여하게 되어 기쁘고 좋은 추억이 될 것 같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소중한 권리를 선거를 통해 꽃피울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