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연장 어린이집 42개소로 확대

전라남도 화순군은 맞벌이 부부 등 저녁 늦게 퇴근하는 부모들이 야간시간에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시간 연장 어린이집 2개소를 추가 지정하여 42개소로 확대해 157명이 이용하고 있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 어린이집 야간반 운영
▲ 어린이집 야간반 운영

'시간연장 어린이집'은 저녁 늦게 퇴근하는 맞벌이 부모들이 야간시간에도 자녀를 안심하고 맡길 수 있도록 월요일에서 토요일 밤 12시까지 운영하는 어린이집이다.

주간에 다른 어린이집에 다니는 영유아도 시간연장형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으며 이용부모에게는 최대 월 60시간까지 보육료를 지원한다.

시간연장반 운영을 위해 전담 신규교사를 채용하는 어린이집에 대해 월급형태의 인건비를 지원하며, 별도의 보육교사 채용 없이 기존 교사를 활용할 수 있는 방안에 수당을 지원하여 시간 연장 어린이집이 운영된다.

또한 어린이집의 맞춤반을 이용하는 아이와 부모가 질병으로 병원 진료, 학교방문 등 긴급보육 수요가 발생시 맞춤반 보육시간 이외에 어린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긴급보육바우처 지원도 함께 지원하고 있는데 필요시 어린이집에 신청하면 된다.

군 관계자는 “보육수요가 날로 다양해짐에 따라 전문화된 보육서비스를 제공하여 아이를 안심하고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시간연장 보육서비스 이용안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인터넷 '임신육아종합포털 아이사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