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대·조선대·호남대·광주대 이어 광주지역 5번째

청년들에게 취·창업 원스톱 고용서비스를 제공하는 대학일자리센터가 광주지역에서는 다섯 번째로 광주여자대학교에서 문을 열었다.

▲ 광주시
▲ 광주시

광주광역시는 광주여자대학교 일자리센터가 15일 박병규 경제부시장, 윤종해 한국노총 광주지역본부의장, 김영미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 이선재 광주여자대학교 총장 등 지자체, 유관기관, 대학 관계자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여자대학교 본관에서 개소식을 열고 활동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대학일자리센터는 대학 내 취업·창업지원 기능을 연계·통합해 진로지도, 국내·해외취업 지원, 청년고용정책 홍보, 취·창업지원 프로그램 운영, 예비 입사면접 등 청년들의 개인별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현 고용시장에 유연하고 적합하게 대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취·창업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는 올 1월 고용노동부가 시행한 대학일자리센터 운영대학 공모에 선정됐다. 3월부터 5년 동안 연간 2억원씩 10억원의 사업비로 운영된다.

이로써 광주지역에는 2015년 전남대를 비롯해 조선대, 호남대, 광주대에 이어 5번째 대학일자리센터가 운영되며, 대학생 중심의 청년일자리 정책의 거점 역할을 수행할 것으로 기대된다.

박병규 경제부시장은 축사를 통해 “청년들의 취업난이 갈수록 심화되고 있는 상황에서 이번 개소한 광주여대 대학일자리센터가 취·창업을 위한 거점대학으로 역할을 수행해 지역 내 청년실업 문제해결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광주시는 지역청년들을 위한 광주만의 청년고용정책사업 마련과 중앙부처의 청년고용정책 홍보 및 지원을 위해 청년일자리의 거점인 대학일자리센터와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지역 유관기관과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