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 군수, 6.13지방선거 정당보다 인물 우선 군민선택 받겠다.

유두석 전라남도 장성군수가 장성 부활의 기치를 내걸고 6월 13일 실시되는 전국동시지방선거에서 장성군수 재선 도전을 선언했다.

▲ 기자회견을 통해 재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유두석 군수
▲ 기자회견을 통해 재선 출마를 선언하고 있는 유두석 군수

11월 오전 11시 군청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이같이 밝히 유두석 군수는 오는 14일 예비후보등록을 한 후 복격 적인 선거전에 돌입할 예정이다.

유 군수는 지난 6대 지방선거에서 당시 정치권의 대세를 이뤘던 새정치민주당의 현역 군수를 물리치고 무소속으로 당선되는 돌풍을 일으켰던 유 군수는 이번에도 과감히 무소속으로 도전한다.

유 군수는 무소속답게 "오로지 군민, 오로지 장성이란 "슬로건을 앞세우며 군민만 생각하는 군수가 되겠다.“고 했다.

유 군수는 “무소속을 선택한 정치적 소신으로 정당을 선택하면 쉬운 선거를 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제하고 하지만 자치단체장을 뽑는 선거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지역을 살리는 능력과 인물이지 정당이 아니라고” 했다.

▲ 유두석 군수
▲ 유두석 군수
유 군수는 역점 공약사항으로 ◆장성황룡강 노란꽃잔치의 성공을 바탕으로 황룡강 일대 국가정원 지정 ◆ 국립심혈관센터 완공으로 대규모 지역일자리 창출과 치유도시 구축을 내걸었다.

한편, 노랑꽃잔치는 지난해 100만명의 인파가 몰렸던 성공을 바탕으로 앞으로 200만명의 관광객 목표로 전국 축제화를 달성하겠다." 면서 " 장성군 남면 일대에 들어설 국제심혈관센터는 3.500명에 달하는 인력이 근무하는 국가기관인 만큼, 장성군에 최적화되는 조직으로 이끌어내어 지역민 일자리 창출에 모든 역량을 다 쏟겠다“고 했다.

▲ 노란꽃 축제 (자료사진)
▲ 노란꽃 축제 (자료사진)
또한, 가장 시급한 교육현안으로는 ◆중학교 해외 역사탐방 실시, ◆청년수당 지급 ◆등하교시 100원 택시 확대운영 ◆ 중고생 교복지원 ◆고려시멘트 공장의 대규모 주택잔지 조성 ◆ 백양사 활성화 등을 약속했다

유두석 군수는 이번 선거를 앞두고 검찰청이 최근 발표한 가짜뉴스와의 전쟁을 언급“전통을 숭상하는 문불여장성(文不與長成)의 정신을 이어받아 아름다운 선거문화가 정착되기를 바란다.”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