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50여명 참여,‘ 커피 바리스타 ’,‘천연염색’ 등 전문강좌 개설

광주광역시 동구(청장 노희용)는 오는 4월 3일 오후2시 동구청 6층 대회의실에서 노희용 동구청장을 비롯하여 최성휴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장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3년 여성대학 입학식을 갖는다.

여성들의 잠재능력을 계발하고 창조적인 사고로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할 여성지도자를 양성하기 위한 2013년 동구여성대학은 국내 대학교수, 각계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일반교양, 가정경제, 다문화이해, 자녀교육, 건강관리, 현장학습 등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좌를 개설하여 운영할 계획이다.

동구는 특히, 자격증취득과정(커피 바리스타, 천연염색, 네일아트, 오카리나), 인문강좌(여성희망찾기 직업교육, 제1기 여성리더교육), 교양강좌(노래교실)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강사를 초빙하여 자아인식을 통한 긍정리더십을 함양하는 프로그램을 마련 26주 동안 의미있는 배움의 장을 제공할 예정이다.

종전에는 어학, 교양, 스포츠 강좌가 주를 이루었으나 여성의 사회 참여 확대에 따라 직업교육 및 리더교육을 통한 커피 바리스타 등 전문인력 배출과 함께 여성희망찾기에 주안점을 두고 있다.

 총 350여명이 참여하는 이번 동구여성대학은 매주 수요일, 오후 2시부터 오후 4시까지 2시간동안 개설되며 12월 11일 수료하게 되며, 조선대학교 평생교육원과 여성인력개발센터에 위탁 운영할 계획이다.

노희용 동구청장은 “우리 지역의 여성들이 글로벌 여성시대에 부합하는 경쟁력 있는 여성이 되기 위해서는 적극적인 마인드와 자기계발을 통해 사회활동에 적극 참여할 필요가 있다며, 앞으로 여성대학을 통해 여성들에게 새로운 정보와 지식 습득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지역발전을 위한 여성들의 사회적 참여와 역할을 증진시키는데 역점을 두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