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 예비후보, 이용섭후보 청와대 재직 설명 / 강기정 예비후보 최고위원등 역임 시 밝히지 못한 점 등 해명요구

양향자 광주시장 예비후보는 이용섭 예비후보에게 그동안 공직(청와대 근무 등)에 계신 것에 대해 소상히 밝혀 줄 것 과 강기정 예비후보에게는 민주당 최고위원등을 역임하면서 그동안 이용섭 후보에 대해 왜 밝히지 못했는가에 대해 설명이 필요하다.“고 했다‘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양향자 예비후보
 기자회견을 하고 있는 양향자 예비후보

양향자 예비후보는 11일 오전 10시 광주시의회 기자실에서 갖은 기자회견 모두 발언을 통해 이같이 질문을 던지면서 두 예비후보에게 설명이 필요하다면서 설명을 요구했다.

양향자 예비후보는 이날 기자회견을 통해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반도체 밸리와 스마트전장, 2차 전지 글로벌 대기업 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공약을 발표하면서 첨단산업과 관광산업 트-트랙으로 해 광주 산업생태계를 재편하여 미래 신 선장 동력을 구축하겠다.“고 했다.

▲ 양향자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는 신인현 대표(전 조선대대학교 교수 평의회 의장)
▲ 양향자 예비후보 지지선언을 하고 있는 신인현 대표(전 조선대대학교 교수 평의회 의장)

양향자 예비후보는 의의 추진을 위해 9대 공약을 발표했는데 ◆반도체 밸리 구축, ◆스마트전장 . ◆2차 전지 글로벌 대기업 유치 통해 친환경자동차 산업도시 건설, ◆첨단산업과 관광산업 투- 트랙으로 광주산업 생태계 재편, ◆광주. 전남 초 광역 생활권 구축, ◆도시산업단지의 근로. 정주환경 개선, ◆4차 산업혁명에 대비한 인재양성, ◆고졸자 취업지원, ◆영세 자영업자의 폐업지원과 업종전환 대책마련, ◆아이디어 가진 청년 창업 지원 등을 공약에 담았다.

한편, 이날 전.현직 교수(대표; 신인현 전 조선대학교 교수평의회 의장)등 104명은 양향자 예비후보 그랜드비전 지지를 선언했다. 전. 현직 교수들은 발표한 지지선언문을 통해 “새로운 광주를 위해 젊고 참신한 새로운 시장이 필요하다는 뜻을 모아 양향자 예비후보의 그랜드 비전을 지지하게 되었다.”고 했다

 

저작권자 © 빛가람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